블랙이글스, '한·아세안 정상' 기념 비행쇼

입력 2019.11.10 (22:15) 수정 2019.11.11 (09:59)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멘트]

 한·아세안 특별정상회가 보름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오늘(10일) 부산에서는 환영행사가 진행됐습니다.

 블랙이글스가 펼치는 화려한 에어쇼와 특전사의 고공강하, 해군 의장대의 멋진 군무 현장을 신건 기자가 다녀왔습니다.


[리포트]

 초음속 고등훈련기 T-50B 8대가 무리를 지어 하늘 높이 치솟습니다. 수직으로 떨어지면서 부채꼴 모양으로 흩어지고, 서로 마주보며 아슬아슬하게 빗겨갈 땐, 사람들의 탄성이 터집니다.

 공군 특수비행팀 블랙이글스가 펼치는 에어쇼입니다.

 하늘을 도화지 삼아 비행운으로 형형색색 모양을 만들 때마다 박수 갈채가 이어지고, 비행기의 화려한 동작에 눈을 떼지 못합니다.

 황재윤 / 부산 부산진구[인터뷰]
 "오늘 가족과 나들이 와서 너무 기분이 좋았고, 블랙이글스들이 합체했다가 다시 분리하는 모습이 제일 멋있었습니다."

 이번 행사는 한-아세안 정상회의 개최를 앞둔 축하행사로 '한+아세안 하나의 바다, 하나의 하늘'이라는 주제로 기획됐습니다.

 육군 특전사의 고공강하를 비롯해, 이지스 구축함인 서애 류성룡함 견학, 해군 의장대의 공연 등 다양한 볼거리로 구성됐습니다.

 김서영 / 부산 사하구[인터뷰]
 "할머니 할아버지랑 같이 나와서 대포도 보고, 해군 언니랑 사진도 찍어서 좋았어요."

 한-아세안 정상회의는 오는 25일부터 27일까지 사흘간 부산 벡스코와 누리마루 일대에서 개최됩니다.

 KBS 뉴스 신건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블랙이글스, '한·아세안 정상' 기념 비행쇼
    • 입력 2019-11-10 22:15:11
    • 수정2019-11-11 09:59:20
    뉴스9(부산)
[앵커멘트]  한·아세안 특별정상회가 보름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오늘(10일) 부산에서는 환영행사가 진행됐습니다.  블랙이글스가 펼치는 화려한 에어쇼와 특전사의 고공강하, 해군 의장대의 멋진 군무 현장을 신건 기자가 다녀왔습니다. [리포트]  초음속 고등훈련기 T-50B 8대가 무리를 지어 하늘 높이 치솟습니다. 수직으로 떨어지면서 부채꼴 모양으로 흩어지고, 서로 마주보며 아슬아슬하게 빗겨갈 땐, 사람들의 탄성이 터집니다.  공군 특수비행팀 블랙이글스가 펼치는 에어쇼입니다.  하늘을 도화지 삼아 비행운으로 형형색색 모양을 만들 때마다 박수 갈채가 이어지고, 비행기의 화려한 동작에 눈을 떼지 못합니다.  황재윤 / 부산 부산진구[인터뷰]  "오늘 가족과 나들이 와서 너무 기분이 좋았고, 블랙이글스들이 합체했다가 다시 분리하는 모습이 제일 멋있었습니다."  이번 행사는 한-아세안 정상회의 개최를 앞둔 축하행사로 '한+아세안 하나의 바다, 하나의 하늘'이라는 주제로 기획됐습니다.  육군 특전사의 고공강하를 비롯해, 이지스 구축함인 서애 류성룡함 견학, 해군 의장대의 공연 등 다양한 볼거리로 구성됐습니다.  김서영 / 부산 사하구[인터뷰]  "할머니 할아버지랑 같이 나와서 대포도 보고, 해군 언니랑 사진도 찍어서 좋았어요."  한-아세안 정상회의는 오는 25일부터 27일까지 사흘간 부산 벡스코와 누리마루 일대에서 개최됩니다.  KBS 뉴스 신건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부산-주요뉴스

더보기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