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원 “지난달 점퍼 등 의류 관련 소비자불만 증가”

입력 2019.11.11 (09:01) 수정 2019.11.11 (09: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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환절기인 10월에는 점퍼와 재킷, 코트 등 의류와 관련한 소비자 불만이 많았던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한국소비자원과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는 지난달 1372소비자상담센터에 5만 9,904건 상담이 접수돼, 9월보다 6.7% 증가했다고 밝혔습니다.

한 달 전보다 상담이 가장 많이 증가한 품목은 '점퍼·재킷류'로, 116.3%의 증가율을 보였습니다.

그 다음으로 '코트'(103.9%), '구두·부츠 등의 숙녀화'(87.4%) 순으로 상담률이 크게 늘었습니다.

주요 상담 내용은 온라인으로 산 의류의 배송 지연과 미배송, 치수 착오로 인한 교환·환급 문의 등이었습니다.

의류 외에 전기 의류건조기(1천735.5%), 공연 관람(132.4%), 모바일정보이용서비스(63.4%) 관련 상담도 많이 늘었습니다.

전기 의류건조기 관련 상담은 자동세척 기능 불만과 녹 발생으로 인한 제품성능 저하 가능성에 대한 문의 등이 대부분이었고, 모바일정보 이용서비스의 경우 애플리케이션을 내려받거나 사용하면서 발생하는 자동 구독 갱신 등 결제 관련 상담 등이 많았습니다.

지난달 상담을 한 소비자들의 연령대는 30대가 31.4%로 가장 많았습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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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소비자원 “지난달 점퍼 등 의류 관련 소비자불만 증가”
    • 입력 2019-11-11 09:01:42
    • 수정2019-11-11 09:06:46
    경제
환절기인 10월에는 점퍼와 재킷, 코트 등 의류와 관련한 소비자 불만이 많았던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한국소비자원과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는 지난달 1372소비자상담센터에 5만 9,904건 상담이 접수돼, 9월보다 6.7% 증가했다고 밝혔습니다.

한 달 전보다 상담이 가장 많이 증가한 품목은 '점퍼·재킷류'로, 116.3%의 증가율을 보였습니다.

그 다음으로 '코트'(103.9%), '구두·부츠 등의 숙녀화'(87.4%) 순으로 상담률이 크게 늘었습니다.

주요 상담 내용은 온라인으로 산 의류의 배송 지연과 미배송, 치수 착오로 인한 교환·환급 문의 등이었습니다.

의류 외에 전기 의류건조기(1천735.5%), 공연 관람(132.4%), 모바일정보이용서비스(63.4%) 관련 상담도 많이 늘었습니다.

전기 의류건조기 관련 상담은 자동세척 기능 불만과 녹 발생으로 인한 제품성능 저하 가능성에 대한 문의 등이 대부분이었고, 모바일정보 이용서비스의 경우 애플리케이션을 내려받거나 사용하면서 발생하는 자동 구독 갱신 등 결제 관련 상담 등이 많았습니다.

지난달 상담을 한 소비자들의 연령대는 30대가 31.4%로 가장 많았습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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