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본문 영역

상세페이지

[크랩] ‘향기’ 파는 교보문고, ‘향수’ 금지 스타벅스…왜?
입력 2019.11.28 (19:19) 크랩
자동재생
동영상영역 시작
[크랩] ‘향기’ 파는 교보문고, ‘향수’ 금지 스타벅스…왜?
동영상영역 끝
길을 가다 낯선 사람에게서 익숙한 향이 나 뒤돌아본 적 있지 않으신가요? 자주 가던 서점에서 나는 향을 다른 곳에서도 맡고 그 서점을 떠올린 적은요?

여러 기업들에서 '향기 마케팅'을 하고 있습니다. 어떻게 향기가 마케팅에 활용될 수 있는 걸까요? 향기 마케팅의 사례들을 살펴보고 후각이 어떻게 우리의 기억에 영향을 미치는지 크랩이 알아보았습니다.

윤서영 인턴 크리에이터 dogyoou96@gmail.com
  • [크랩] ‘향기’ 파는 교보문고, ‘향수’ 금지 스타벅스…왜?
    • 입력 2019.11.28 (19:19)
    크랩
[크랩] ‘향기’ 파는 교보문고, ‘향수’ 금지 스타벅스…왜?
길을 가다 낯선 사람에게서 익숙한 향이 나 뒤돌아본 적 있지 않으신가요? 자주 가던 서점에서 나는 향을 다른 곳에서도 맡고 그 서점을 떠올린 적은요?

여러 기업들에서 '향기 마케팅'을 하고 있습니다. 어떻게 향기가 마케팅에 활용될 수 있는 걸까요? 향기 마케팅의 사례들을 살펴보고 후각이 어떻게 우리의 기억에 영향을 미치는지 크랩이 알아보았습니다.

윤서영 인턴 크리에이터 dogyoou96@gmail.com
kbs가 손수 골랐습니다. 네이버에서도 보세요
기자 정보

    현재 KBS사이트 회원계정의 댓글서비스 로그인 연동기능을 점검중입니다. 불편하시더라도 SNS 계정으로 로그인하신 후 댓글 작성을 부탁드립니다.

    알려드립니다
    KBS 뉴스홈페이지의 스크랩 서비스가 2020년 7월 24일(금) 부로 종료됩니다.
    지금까지의 스크랩 내역이 필요하신 이용자께서는 전용 게시판[바로가기▷]에 신청해주시면 제공해드리겠습니다.
    그동안 스크랩 서비스를 이용해 주셔서 감사드리며,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