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대규모 충전인프라 구축으로 전기버스 시대 개막
입력 2019.12.09 (19:33)
수정 2019.12.09 (19: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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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
경기도 수원시가 전국 최대 규모의 충전소를 처음으로 마련해 본격적인 전기버스 시대의 막을 올렸습니다.
올해 30여 대의 전기버스를 도입한 수원시는 내년 초 50여 대를 추가하고 2022년까지 시내버스 1,000여 대를 모두 전기버스로 교체하기로 했습니다.
김기흥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지난 10월부터 수원 시내에서 운영 중인 전기 버스입니다.
[최성아/경기도 수원시 : "버스 안이 조용하고 안정감이 있고요. 전기버스다 보니 미세먼지도 없고 환경적으로 좋은 면이 있는 것 같아요."]
올해 30여 대를 투입한 수원시는 내년 2월까지 50여 대를 추가하기로 했습니다.
전체 운영 중인 버스의 10%에 이르는 수치입니다.
문제는 어떻게 전기버스에 안정적으로 전기를 공급하냐는 것.
[이용진/수원여객운수 대표이사 : "전기버스 충전소는 하루 아침에 구축될 수 있는 것이 아닙니다. 접근성이 좋은 부지도 있어야 하고 안전성을 고려해서 구축해야 하기 때문에 시간이 많이 걸립니다."]
수원시는 이같은 고민을 해결하기 위해 공영차고지에 96기의 충전기가 들어선 대규모 충전인프라를 전국 최초로 구축했습니다.
평일 낮 시간대 36대를 동시에 충전할 수 있는 이곳은 심야 시간엔 96대의 버스를 충전할 수 있습니다. 한 번 충전하면 250km를 달릴 수 있습니다.
[염태영/수원시장 : "(전기버스를 90여 대 도입하면) 미세먼지로는 3,500㎡ 도심숲 그리고 온실가스 감축 부문에서는 1만㎡의 도심숲을 조성하는 것과 같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수원시는 충전인프라를 확충하는 한편, 현재 운영 중인 버스 1,000여 대를 2022년까지 모두 전기버스로 교체하기로 했습니다.
KBS 뉴스 김기흥입니다.
경기도 수원시가 전국 최대 규모의 충전소를 처음으로 마련해 본격적인 전기버스 시대의 막을 올렸습니다.
올해 30여 대의 전기버스를 도입한 수원시는 내년 초 50여 대를 추가하고 2022년까지 시내버스 1,000여 대를 모두 전기버스로 교체하기로 했습니다.
김기흥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지난 10월부터 수원 시내에서 운영 중인 전기 버스입니다.
[최성아/경기도 수원시 : "버스 안이 조용하고 안정감이 있고요. 전기버스다 보니 미세먼지도 없고 환경적으로 좋은 면이 있는 것 같아요."]
올해 30여 대를 투입한 수원시는 내년 2월까지 50여 대를 추가하기로 했습니다.
전체 운영 중인 버스의 10%에 이르는 수치입니다.
문제는 어떻게 전기버스에 안정적으로 전기를 공급하냐는 것.
[이용진/수원여객운수 대표이사 : "전기버스 충전소는 하루 아침에 구축될 수 있는 것이 아닙니다. 접근성이 좋은 부지도 있어야 하고 안전성을 고려해서 구축해야 하기 때문에 시간이 많이 걸립니다."]
수원시는 이같은 고민을 해결하기 위해 공영차고지에 96기의 충전기가 들어선 대규모 충전인프라를 전국 최초로 구축했습니다.
평일 낮 시간대 36대를 동시에 충전할 수 있는 이곳은 심야 시간엔 96대의 버스를 충전할 수 있습니다. 한 번 충전하면 250km를 달릴 수 있습니다.
[염태영/수원시장 : "(전기버스를 90여 대 도입하면) 미세먼지로는 3,500㎡ 도심숲 그리고 온실가스 감축 부문에서는 1만㎡의 도심숲을 조성하는 것과 같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수원시는 충전인프라를 확충하는 한편, 현재 운영 중인 버스 1,000여 대를 2022년까지 모두 전기버스로 교체하기로 했습니다.
KBS 뉴스 김기흥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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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수원시, 대규모 충전인프라 구축으로 전기버스 시대 개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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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19-12-09 19:35:33
- 수정2019-12-09 19:47:02
[앵커]
경기도 수원시가 전국 최대 규모의 충전소를 처음으로 마련해 본격적인 전기버스 시대의 막을 올렸습니다.
올해 30여 대의 전기버스를 도입한 수원시는 내년 초 50여 대를 추가하고 2022년까지 시내버스 1,000여 대를 모두 전기버스로 교체하기로 했습니다.
김기흥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지난 10월부터 수원 시내에서 운영 중인 전기 버스입니다.
[최성아/경기도 수원시 : "버스 안이 조용하고 안정감이 있고요. 전기버스다 보니 미세먼지도 없고 환경적으로 좋은 면이 있는 것 같아요."]
올해 30여 대를 투입한 수원시는 내년 2월까지 50여 대를 추가하기로 했습니다.
전체 운영 중인 버스의 10%에 이르는 수치입니다.
문제는 어떻게 전기버스에 안정적으로 전기를 공급하냐는 것.
[이용진/수원여객운수 대표이사 : "전기버스 충전소는 하루 아침에 구축될 수 있는 것이 아닙니다. 접근성이 좋은 부지도 있어야 하고 안전성을 고려해서 구축해야 하기 때문에 시간이 많이 걸립니다."]
수원시는 이같은 고민을 해결하기 위해 공영차고지에 96기의 충전기가 들어선 대규모 충전인프라를 전국 최초로 구축했습니다.
평일 낮 시간대 36대를 동시에 충전할 수 있는 이곳은 심야 시간엔 96대의 버스를 충전할 수 있습니다. 한 번 충전하면 250km를 달릴 수 있습니다.
[염태영/수원시장 : "(전기버스를 90여 대 도입하면) 미세먼지로는 3,500㎡ 도심숲 그리고 온실가스 감축 부문에서는 1만㎡의 도심숲을 조성하는 것과 같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수원시는 충전인프라를 확충하는 한편, 현재 운영 중인 버스 1,000여 대를 2022년까지 모두 전기버스로 교체하기로 했습니다.
KBS 뉴스 김기흥입니다.
경기도 수원시가 전국 최대 규모의 충전소를 처음으로 마련해 본격적인 전기버스 시대의 막을 올렸습니다.
올해 30여 대의 전기버스를 도입한 수원시는 내년 초 50여 대를 추가하고 2022년까지 시내버스 1,000여 대를 모두 전기버스로 교체하기로 했습니다.
김기흥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지난 10월부터 수원 시내에서 운영 중인 전기 버스입니다.
[최성아/경기도 수원시 : "버스 안이 조용하고 안정감이 있고요. 전기버스다 보니 미세먼지도 없고 환경적으로 좋은 면이 있는 것 같아요."]
올해 30여 대를 투입한 수원시는 내년 2월까지 50여 대를 추가하기로 했습니다.
전체 운영 중인 버스의 10%에 이르는 수치입니다.
문제는 어떻게 전기버스에 안정적으로 전기를 공급하냐는 것.
[이용진/수원여객운수 대표이사 : "전기버스 충전소는 하루 아침에 구축될 수 있는 것이 아닙니다. 접근성이 좋은 부지도 있어야 하고 안전성을 고려해서 구축해야 하기 때문에 시간이 많이 걸립니다."]
수원시는 이같은 고민을 해결하기 위해 공영차고지에 96기의 충전기가 들어선 대규모 충전인프라를 전국 최초로 구축했습니다.
평일 낮 시간대 36대를 동시에 충전할 수 있는 이곳은 심야 시간엔 96대의 버스를 충전할 수 있습니다. 한 번 충전하면 250km를 달릴 수 있습니다.
[염태영/수원시장 : "(전기버스를 90여 대 도입하면) 미세먼지로는 3,500㎡ 도심숲 그리고 온실가스 감축 부문에서는 1만㎡의 도심숲을 조성하는 것과 같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수원시는 충전인프라를 확충하는 한편, 현재 운영 중인 버스 1,000여 대를 2022년까지 모두 전기버스로 교체하기로 했습니다.
KBS 뉴스 김기흥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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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기흥 기자 heung@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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