또 통합 제안…안철수 거리 두기

입력 2020.01.16 (07:55) 수정 2020.01.16 (08:01)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멘트]
대안신당 최경환 대표 등 지도부가 창당한 지 사흘 만인 어제 핵심 지지기반인 광주전남지역을 찾았습니다.
최 대표는 기자회견을 열어 보수 통합에 맞서 중도 개혁통합을 실현하겠다고 말했습니다.
또 최근 정계 복귀를 선언한 안철수 전 대표에 대해서는 정치적 지향이 분명하지 않다며 유보적 태도를 보였습니다.
유철웅 기잡니다.


[리포트]
대안신당이 보수세력 통합에 맞서 개혁세력 통합에 나서겠다며 지역민의 지지를 호소했습니다.

최경환 대표는 먼저 손학규 바른미래당 대표와 정동영 민주평화당 대표, 무소속 의원들에게 적극적인 구애를 폈습니다.

형식에 연연하지 말고 설 연휴 이전에 만나자는 겁니다.

<최경환/대안신당 대표>
"어떤 형식이든 설 연휴 이전 라운드 테이블를을 갖자고 거듭 제안합니다."

하지만 최근 정계복귀를 선언한 안철수 전 국민의 당 대표와의 통합 논의에 대해서는 유보적 입장을 보였습니다.

안 전 대표의 정치적 지향이 분명하지 않고 호남민들의 신뢰도 많이 떨어졌다며 일단 거리를 두는 모앙새입니다.

<최경환/대안신당 대표>
"국내에 들어와서 과연 누구를 만나고 어떤 말씀을 하시는지 지켜봐야겠습니다.
거기에서 우리가 판단하겠다고 말씀드리겠습니다."

최근 민주당 이형석 최고위원의 '호남 팔이 정당' 발언에 대해서는 4+1협의체에서 검찰개혁 등을
함께했던 대안신당에 대한 정치적 예의가 아니라며 일침을 가했습니다.

최 대표는 이어 이번 총선에서 호남지역은 민주당과 1대 1 구도를 만들어 경쟁하는 것이 지역 발전에 유리하다며 유권자들의 전략적 선택을 호소했습니다.

kbs news 유철웅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또 통합 제안…안철수 거리 두기
    • 입력 2020-01-16 07:55:45
    • 수정2020-01-16 08:01:00
    뉴스광장(광주)
[앵커멘트] 대안신당 최경환 대표 등 지도부가 창당한 지 사흘 만인 어제 핵심 지지기반인 광주전남지역을 찾았습니다. 최 대표는 기자회견을 열어 보수 통합에 맞서 중도 개혁통합을 실현하겠다고 말했습니다. 또 최근 정계 복귀를 선언한 안철수 전 대표에 대해서는 정치적 지향이 분명하지 않다며 유보적 태도를 보였습니다. 유철웅 기잡니다. [리포트] 대안신당이 보수세력 통합에 맞서 개혁세력 통합에 나서겠다며 지역민의 지지를 호소했습니다. 최경환 대표는 먼저 손학규 바른미래당 대표와 정동영 민주평화당 대표, 무소속 의원들에게 적극적인 구애를 폈습니다. 형식에 연연하지 말고 설 연휴 이전에 만나자는 겁니다. <최경환/대안신당 대표> "어떤 형식이든 설 연휴 이전 라운드 테이블를을 갖자고 거듭 제안합니다." 하지만 최근 정계복귀를 선언한 안철수 전 국민의 당 대표와의 통합 논의에 대해서는 유보적 입장을 보였습니다. 안 전 대표의 정치적 지향이 분명하지 않고 호남민들의 신뢰도 많이 떨어졌다며 일단 거리를 두는 모앙새입니다. <최경환/대안신당 대표> "국내에 들어와서 과연 누구를 만나고 어떤 말씀을 하시는지 지켜봐야겠습니다. 거기에서 우리가 판단하겠다고 말씀드리겠습니다." 최근 민주당 이형석 최고위원의 '호남 팔이 정당' 발언에 대해서는 4+1협의체에서 검찰개혁 등을 함께했던 대안신당에 대한 정치적 예의가 아니라며 일침을 가했습니다. 최 대표는 이어 이번 총선에서 호남지역은 민주당과 1대 1 구도를 만들어 경쟁하는 것이 지역 발전에 유리하다며 유권자들의 전략적 선택을 호소했습니다. kbs news 유철웅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광주-주요뉴스

더보기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