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만 톤급 선박 육상운송..세계 신기록

입력 2020.01.16 (20:56) 수정 2020.01.17 (00: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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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앵커멘트>
현대삼호중공업이 
무게가 3만 9천톤에
이르는 선박을
육상에서 건조한 다음
바다로 이동시키는 작업에 
성공했습니다. 

   세계 최대의
중량물 이동기록을 새로 썼습니다.  

   보도에 김애린 기자입니다. 


 <리포트>
  길이 297m, 폭 46.4m,
깊이 26.5m,

   3만9천 톤에 달하는
거대한 선박이
육지에서 바다를 향해 
서서히 나아갑니다. 

  현대삼호중공업이 
일본 선사에서 수주한 
LNG 운반선입니다. 

  1분에 1.8m 씩 
3시간 30분 동안
350m를 움직여 
플로팅 독에 닿았습니다. 

   이제 플로팅 독
바닥 탱크에 물을 채워
도크를 가라앉게 하면, 
거대한 선박이 처음으로
물에 뜨게 됩니다. 

 이 배는 현대삼호중공업이 
육상건조장에서 만든
100번째 선박입니다. 

   제가 서 있는 곳이 
육상 건조장인데요. 

  제 뒤로 보시는 것처럼 
맨땅 위에서 선박을 만드는 
작업이 한창입니다. 

   육상건조 공법의 핵심은 
육지에서 만든 선박을 흔들리지 않고
안전하게 바다쪽으로 밀어내는
기술입니다. 

  유압의 힘으로 작동하는
'자가구동방식 운반차' 덕택에 
선박을 안전하게 이동시킬 수 
있었습니다. 

 이번 선박은 
기네스북에 오른 1만5천 톤급
선박보다 2배 이상 무거워
세계 최대 중량물 육상 이동 작업에
해당됩니다.  

   육상건조를 하면 
도크가 필요하지 않아 더 빨리 
더 많은 배를 만들 수 있습니다.  

<이일오/ 현대삼호중공업 외업3부문 상무>
"타사 대비 한달 반 만에 LNG선을 한 대씩 건조하는
 그런 능력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산유국의 LNG 선
 대량 발주에 충분히 대응할 경쟁력이 있다고" 

 LNG선 연속건조에 성공한 
현대삼호중공업은 
올해 이같은 방식으로
추가로 7척의 선박을
더 건조할 예정입니다.
KBS 뉴스 김애린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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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3만 톤급 선박 육상운송..세계 신기록
    • 입력 2020-01-16 20:56:17
    • 수정2020-01-17 00:13:46
    뉴스9(순천)
  <앵커멘트> 현대삼호중공업이  무게가 3만 9천톤에 이르는 선박을 육상에서 건조한 다음 바다로 이동시키는 작업에  성공했습니다.     세계 최대의 중량물 이동기록을 새로 썼습니다.      보도에 김애린 기자입니다.   <리포트>   길이 297m, 폭 46.4m, 깊이 26.5m,    3만9천 톤에 달하는 거대한 선박이 육지에서 바다를 향해  서서히 나아갑니다.    현대삼호중공업이  일본 선사에서 수주한  LNG 운반선입니다.    1분에 1.8m 씩  3시간 30분 동안 350m를 움직여  플로팅 독에 닿았습니다.     이제 플로팅 독 바닥 탱크에 물을 채워 도크를 가라앉게 하면,  거대한 선박이 처음으로 물에 뜨게 됩니다.   이 배는 현대삼호중공업이  육상건조장에서 만든 100번째 선박입니다.     제가 서 있는 곳이  육상 건조장인데요.    제 뒤로 보시는 것처럼  맨땅 위에서 선박을 만드는  작업이 한창입니다.     육상건조 공법의 핵심은  육지에서 만든 선박을 흔들리지 않고 안전하게 바다쪽으로 밀어내는 기술입니다.    유압의 힘으로 작동하는 '자가구동방식 운반차' 덕택에  선박을 안전하게 이동시킬 수  있었습니다.   이번 선박은  기네스북에 오른 1만5천 톤급 선박보다 2배 이상 무거워 세계 최대 중량물 육상 이동 작업에 해당됩니다.      육상건조를 하면  도크가 필요하지 않아 더 빨리  더 많은 배를 만들 수 있습니다.   <이일오/ 현대삼호중공업 외업3부문 상무> "타사 대비 한달 반 만에 LNG선을 한 대씩 건조하는  그런 능력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산유국의 LNG 선  대량 발주에 충분히 대응할 경쟁력이 있다고"   LNG선 연속건조에 성공한  현대삼호중공업은  올해 이같은 방식으로 추가로 7척의 선박을 더 건조할 예정입니다. KBS 뉴스 김애린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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