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퍼 “北 장거리 탄도 미사일 구축 시도…면밀히 주시”

입력 2020.01.25 (00:57) 수정 2020.01.25 (00:57)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마크 에스퍼 미국 국방장관은 현지시간으로 24일 북한이 핵탄두 운반 능력을 갖춘 장거리 탄도미사일 구축을 시도하고 있다며 이에 대해 면밀히 주시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에스퍼 장관은 미국의 싱크탱크 전략국제문제연구소(CSIS)가 워싱턴DC에서 개최한 국제 안보포럼 행사에서 북한의 '새로운 전략무기' 위협에 대한 질문을 받고 "조금도 과장하지 않고, 그들(북한)은 공격적인 연구·개발(R&D) 프로그램과 테스트 프로그램이 있으며, 우리는 매우 주의 깊고 면밀하게 모니터해왔다"고 밝혔습니다.

이어 "우리는 그들이 하려고 시도하는 것을 인식하고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그러면서 "그들은 핵탄두를 운반할 능력을 갖춘 장거리 탄도 미사일 구축을 시도하고 있다"며 "따라서 이는 우리가 매우 면밀히 주시하고 있는 대상"이라고 말했습니다.

에스퍼 장관은 여전히 북한과 외교적인 구상을 추구하고 있다면서 "진전하기 위한 최상의 길은 정치적 합의를 통한 것"이라며 북핵 문제에 대한 외교적 해결 원칙을 재확인했습니다.

그러면서 한반도 비핵화 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북한의 협상 테이블 복귀를 거듭 촉구했습니다.

에스퍼 장관은 이와 함께 대북 문제 해결 등을 위한 한일 등 동맹국들과의 공조도 강조했습니다.

[사진 출처 : 로이터=연합뉴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에스퍼 “北 장거리 탄도 미사일 구축 시도…면밀히 주시”
    • 입력 2020-01-25 00:57:23
    • 수정2020-01-25 00:57:56
    국제
마크 에스퍼 미국 국방장관은 현지시간으로 24일 북한이 핵탄두 운반 능력을 갖춘 장거리 탄도미사일 구축을 시도하고 있다며 이에 대해 면밀히 주시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에스퍼 장관은 미국의 싱크탱크 전략국제문제연구소(CSIS)가 워싱턴DC에서 개최한 국제 안보포럼 행사에서 북한의 '새로운 전략무기' 위협에 대한 질문을 받고 "조금도 과장하지 않고, 그들(북한)은 공격적인 연구·개발(R&D) 프로그램과 테스트 프로그램이 있으며, 우리는 매우 주의 깊고 면밀하게 모니터해왔다"고 밝혔습니다. 이어 "우리는 그들이 하려고 시도하는 것을 인식하고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그러면서 "그들은 핵탄두를 운반할 능력을 갖춘 장거리 탄도 미사일 구축을 시도하고 있다"며 "따라서 이는 우리가 매우 면밀히 주시하고 있는 대상"이라고 말했습니다. 에스퍼 장관은 여전히 북한과 외교적인 구상을 추구하고 있다면서 "진전하기 위한 최상의 길은 정치적 합의를 통한 것"이라며 북핵 문제에 대한 외교적 해결 원칙을 재확인했습니다. 그러면서 한반도 비핵화 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북한의 협상 테이블 복귀를 거듭 촉구했습니다. 에스퍼 장관은 이와 함께 대북 문제 해결 등을 위한 한일 등 동맹국들과의 공조도 강조했습니다. [사진 출처 : 로이터=연합뉴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