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극복…‘나노섬유’ 마스크 보급

입력 2020.03.13 (22:28) 수정 2020.03.13 (22:28)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전라북도자원봉사센터가 익명의 독지가로부터 3천 개 분량의 필터를 기증받은 뒤 마스크를 만들어 어려운 이웃들에게 나눠주고 있습니다.

코로나 19 관련 소식을 박웅 기자가 종합했습니다.

[리포트]

KF 80과 94 기준의 마스크를 만드는 자원봉사자들의 손길이 분주합니다.

김제시와 임실군센터 자원봉사자들로, 일반 필터보다 20~30배 가느다란 나노섬유 필터를 재료로 쓰고 있습니다.

나노섬유 필터 마스크는 3천 개 분량.

일부는 이미 노인과 복지시설 등에 나눠줬습니다.

[백상수/(사)전라북도자원봉사센터 : "도내 14개 시군 센터와 함께 마스크를 제작해서 도내 취약계층에게 마스크를 전달하고 이후에는 대구 지역에도 전달할 계획입니다."]

자원봉사센터는 또 도민 수요 조사를 거쳐 면 마스크도 대량 보급할 계획입니다.

전라북도는 불법 체류 외국인들을 위해 다문화가족 지원센터 통역사의 SNS 등을 통해 코로나19 방역 관련 정보를 13개 나라 언어로 제공합니다.

불법체류 외국인이 보건소 등에서 검진받더라도, 출입국 외국인 사무소에 통보할 의무를 면제할 수 있는 제도를 홍보할 계획입니다.

또한, 방역 조치로 자가격리돼 자진출국 신고를 하지 못해도 불이익이 없도록 할 방침입니다.

군산시는 자영업자의 수수료와 광고료를 없앤 공공 배달 애플리케이션 '배달의 명수' 서비스를 시작했습니다.

'배달의 명수' 고객들은 군산사랑상품권으로 결제할 수 있어 8퍼센트의 할인 혜택을 받습니다.

군산시는 지금까지 6백여 개의 가맹업소를 모집했고, 연말까지 9백 개로 늘릴 계획입니다.

KBS 뉴스 박웅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코로나19 극복…‘나노섬유’ 마스크 보급
    • 입력 2020-03-13 22:28:08
    • 수정2020-03-13 22:28:10
    뉴스9(전주)
[앵커] 전라북도자원봉사센터가 익명의 독지가로부터 3천 개 분량의 필터를 기증받은 뒤 마스크를 만들어 어려운 이웃들에게 나눠주고 있습니다. 코로나 19 관련 소식을 박웅 기자가 종합했습니다. [리포트] KF 80과 94 기준의 마스크를 만드는 자원봉사자들의 손길이 분주합니다. 김제시와 임실군센터 자원봉사자들로, 일반 필터보다 20~30배 가느다란 나노섬유 필터를 재료로 쓰고 있습니다. 나노섬유 필터 마스크는 3천 개 분량. 일부는 이미 노인과 복지시설 등에 나눠줬습니다. [백상수/(사)전라북도자원봉사센터 : "도내 14개 시군 센터와 함께 마스크를 제작해서 도내 취약계층에게 마스크를 전달하고 이후에는 대구 지역에도 전달할 계획입니다."] 자원봉사센터는 또 도민 수요 조사를 거쳐 면 마스크도 대량 보급할 계획입니다. 전라북도는 불법 체류 외국인들을 위해 다문화가족 지원센터 통역사의 SNS 등을 통해 코로나19 방역 관련 정보를 13개 나라 언어로 제공합니다. 불법체류 외국인이 보건소 등에서 검진받더라도, 출입국 외국인 사무소에 통보할 의무를 면제할 수 있는 제도를 홍보할 계획입니다. 또한, 방역 조치로 자가격리돼 자진출국 신고를 하지 못해도 불이익이 없도록 할 방침입니다. 군산시는 자영업자의 수수료와 광고료를 없앤 공공 배달 애플리케이션 '배달의 명수' 서비스를 시작했습니다. '배달의 명수' 고객들은 군산사랑상품권으로 결제할 수 있어 8퍼센트의 할인 혜택을 받습니다. 군산시는 지금까지 6백여 개의 가맹업소를 모집했고, 연말까지 9백 개로 늘릴 계획입니다. KBS 뉴스 박웅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전주-주요뉴스

더보기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