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 거리 두기’…집단감염 우려 시설은?

입력 2020.03.26 (19:43) 수정 2020.03.26 (19:43)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사회적 거리 두기' 정책에 따라 전라북도는 만3천 개가 넘는 다중 이용시설에 휴업을 권고했는데요, 불가피하게 문을 열 거면 방역 지침을 지키라고도 당부했는데, 현장은 어떨까요?

서윤덕 기자가 점검 현장을 동행 취재했습니다.

[리포트]

공무원들이 전주의 한 유흥업소를 점검합니다.

소독을 잘했는지,

[유흥업소 관계자/음성변조 : "(이 기계는 소독해요? 안 해요?) 닦고 있습니다. (닦는 게 아니라 소독제로 소독하냐고요?)"]

손님들의 이름과 연락처는 받았는지 일일이 확인합니다.

이 업소는 방역 지침 2개를 어겼습니다.

[단속 공무원 : "소독제가 미비치돼 있잖아요. 그 다음에 노래방 번호기 기계 소독도 안 해놓고요?"]

전라북도가 대형 유흥업소 24곳을 점검한 결과, 22곳은 이미 휴업했고, 나머지는 다음 달 5일까지 문을 닫기로 했습니다.

최근 전라북도가 제시한 긴급 지원금 규모에 대해선 볼멘소리도 나옵니다.

[유흥업소 관계자/음성변조 : "70만 원 가져다가 뿌려 버리고 싶어요. 어느 정도의 형평성을 둬야 할 것 아닙니까? 70만 원 받아서 뭘 어떻게 하라고요. 직원이 40명인데…."]

하지만 전라북도는 휴업 권고에 동참하자는 사회적 분위기가 만들어진 것으로 보고, 이를 따르지 않는 업소는 강력히 대응할 방침입니다.

[최용대/전라북도 민생특별사법경찰 팀장 : "업소를 봉인하고 형사 고발까지 할 수 있는 법 조항이 있어서 강력히 처벌할 계획입니다."]

또 '사회적 거리 두기' 강화 기간인 다음 달 5일까지 운영 제한 업소를 추가하는 등 사각지대도 보완하기로 했습니다.

KBS 뉴스 서윤덕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사회적 거리 두기’…집단감염 우려 시설은?
    • 입력 2020-03-26 19:43:04
    • 수정2020-03-26 19:43:08
    뉴스7(전주)
[앵커] '사회적 거리 두기' 정책에 따라 전라북도는 만3천 개가 넘는 다중 이용시설에 휴업을 권고했는데요, 불가피하게 문을 열 거면 방역 지침을 지키라고도 당부했는데, 현장은 어떨까요? 서윤덕 기자가 점검 현장을 동행 취재했습니다. [리포트] 공무원들이 전주의 한 유흥업소를 점검합니다. 소독을 잘했는지, [유흥업소 관계자/음성변조 : "(이 기계는 소독해요? 안 해요?) 닦고 있습니다. (닦는 게 아니라 소독제로 소독하냐고요?)"] 손님들의 이름과 연락처는 받았는지 일일이 확인합니다. 이 업소는 방역 지침 2개를 어겼습니다. [단속 공무원 : "소독제가 미비치돼 있잖아요. 그 다음에 노래방 번호기 기계 소독도 안 해놓고요?"] 전라북도가 대형 유흥업소 24곳을 점검한 결과, 22곳은 이미 휴업했고, 나머지는 다음 달 5일까지 문을 닫기로 했습니다. 최근 전라북도가 제시한 긴급 지원금 규모에 대해선 볼멘소리도 나옵니다. [유흥업소 관계자/음성변조 : "70만 원 가져다가 뿌려 버리고 싶어요. 어느 정도의 형평성을 둬야 할 것 아닙니까? 70만 원 받아서 뭘 어떻게 하라고요. 직원이 40명인데…."] 하지만 전라북도는 휴업 권고에 동참하자는 사회적 분위기가 만들어진 것으로 보고, 이를 따르지 않는 업소는 강력히 대응할 방침입니다. [최용대/전라북도 민생특별사법경찰 팀장 : "업소를 봉인하고 형사 고발까지 할 수 있는 법 조항이 있어서 강력히 처벌할 계획입니다."] 또 '사회적 거리 두기' 강화 기간인 다음 달 5일까지 운영 제한 업소를 추가하는 등 사각지대도 보완하기로 했습니다. KBS 뉴스 서윤덕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전주-주요뉴스

더보기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