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보 등록 첫날…강원 선거구 출마자 대부분 등록

입력 2020.03.26 (19:46) 수정 2020.03.26 (22:05)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21대 국회의원 선거를 3주 앞둔 오늘부터 후보자 등록이 시작됐습니다. 

4년 만에 재대결을 치르는 '춘천철원화천양구 갑' 선거구도 후보 4명이 등록을 마치고 본선 경쟁에 돌입했습니다. 

박상용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리포트]

'춘천철원화천양구 갑,을' 선거구에 나선 더불어민주당의 허영, 정만호 후보. 

나란히 선거관리위위원회에 후보 등록을 합니다. 

[허영/춘천갑 후보/더불어민주당 : "춘천이 부끄럽지않고 창피하지않고 춘천의 품격을 살려서 시민뿐만 아니라 대한민국 국민이 자랑스러워하고 많이 찾을 수 있는..."]

이어서, 춘천갑,을 선거구의 미래통합당의 김진태, 한기호 후보도 함께 선관위에 출석해 후보 등록서류를 제출했습니다. 

[김진태/춘천갑 후보/미래통합당 : "그동안 춘천에 내리 3선이 없었습니다.이번에 한 번 밀어주시면 춘천 경제 살리고 대한민국 살리겠습니다. 확실히 해내겠습니다."]

두번째 금뺏지에 도전하는 춘천갑 선거구의 정의당 엄재철 후보 역시 서둘러 후보 등록을 마쳤습니다. 

[엄재철/춘천갑 후보/정의당 : "많은 분들의 이야기를 경청했고 싸우지않는 국회, 일하는 국회, 그리고 모범이되는 국회를 꼭 실현시켜야겠다는 각오를 다시 한번 새겨 봅니다."]

국가혁명배당금당 후보도 지역구 후보로 등록했습니다. 

[한준모/춘천갑 후보/국가혁명배당금당 : "세비를 받지않는 국회의원이 되겠습니다. (국회의원은) 불체포특권과 350개가 넘는 특혜를 갖고있는데 그 특권을 내려놓는..."]

강원도 내 8개 선거구의 국회의원 선거 출마자는 최대 40명 가까이 될 전망입니다. 

대부분은 첫날에 후보 등록을 끝냈습니다. 

하지만, 예비후보 가운데 일부는 사퇴 의사를 밝히기도 했고, 일부는 새로 도전장을 내밀겠다고 나서기도 해, 최종 대진표는 후보 등록이 끝나봐야 알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KBS 뉴스 박상용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후보 등록 첫날…강원 선거구 출마자 대부분 등록
    • 입력 2020-03-26 19:46:30
    • 수정2020-03-26 22:05:43
    뉴스7(강릉)
[앵커] 21대 국회의원 선거를 3주 앞둔 오늘부터 후보자 등록이 시작됐습니다.  4년 만에 재대결을 치르는 '춘천철원화천양구 갑' 선거구도 후보 4명이 등록을 마치고 본선 경쟁에 돌입했습니다.  박상용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리포트] '춘천철원화천양구 갑,을' 선거구에 나선 더불어민주당의 허영, 정만호 후보.  나란히 선거관리위위원회에 후보 등록을 합니다.  [허영/춘천갑 후보/더불어민주당 : "춘천이 부끄럽지않고 창피하지않고 춘천의 품격을 살려서 시민뿐만 아니라 대한민국 국민이 자랑스러워하고 많이 찾을 수 있는..."] 이어서, 춘천갑,을 선거구의 미래통합당의 김진태, 한기호 후보도 함께 선관위에 출석해 후보 등록서류를 제출했습니다.  [김진태/춘천갑 후보/미래통합당 : "그동안 춘천에 내리 3선이 없었습니다.이번에 한 번 밀어주시면 춘천 경제 살리고 대한민국 살리겠습니다. 확실히 해내겠습니다."] 두번째 금뺏지에 도전하는 춘천갑 선거구의 정의당 엄재철 후보 역시 서둘러 후보 등록을 마쳤습니다.  [엄재철/춘천갑 후보/정의당 : "많은 분들의 이야기를 경청했고 싸우지않는 국회, 일하는 국회, 그리고 모범이되는 국회를 꼭 실현시켜야겠다는 각오를 다시 한번 새겨 봅니다."] 국가혁명배당금당 후보도 지역구 후보로 등록했습니다.  [한준모/춘천갑 후보/국가혁명배당금당 : "세비를 받지않는 국회의원이 되겠습니다. (국회의원은) 불체포특권과 350개가 넘는 특혜를 갖고있는데 그 특권을 내려놓는..."] 강원도 내 8개 선거구의 국회의원 선거 출마자는 최대 40명 가까이 될 전망입니다.  대부분은 첫날에 후보 등록을 끝냈습니다.  하지만, 예비후보 가운데 일부는 사퇴 의사를 밝히기도 했고, 일부는 새로 도전장을 내밀겠다고 나서기도 해, 최종 대진표는 후보 등록이 끝나봐야 알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KBS 뉴스 박상용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강릉-주요뉴스

더보기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