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브리핑] 제주경찰, 디지털 성범죄 특별수사단 설치 외

입력 2020.03.26 (20:16) 수정 2020.03.27 (01:01)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일명 '박사방' 사건과 관련해 제주에도 디지털 성범죄 특별수사단이 설치됐습니다.

제주지방경찰청은 지방청 차장을 단장으로 특별수사단을 꾸려 올해 말까지 아홉 달 동안 단속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이에 따라 6월 말까지 예정된 사이버성폭력 4대 유통망 특별단속을 연장하고 글로벌 IT 기업 등과의 국제공조를 강화하는 한편 범죄수익을 몰수하고 불법 촬영물을 신속하게 삭제할 방침입니다.

최근 5년 동안 제주지역 디지털 성범죄는 일반 음란물 180여 건과 아동음란물 30여 건 등 모두 220여 건으로 집계됐습니다.

중고사이트서 마스크 사기 일당 3명 구속기소

제주지방검찰청은 코로나19 사태를 악용해 마스크 사기 행각을 벌인 25살 A씨 등 3명을 사기 혐의로 구속기소 했습니다.

이들은 중고거래 사이트에서 돈을 먼저 주면 방역용 마스크를 택배로 보내겠다고 속여 4천3백만 원에 달하는 부당 이득을 챙긴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건설 노동자 생계 위한 대책 마련하라”

민주노총 건설산업연맹 전국건설노동조합 제주지부는 도청 앞에서 회견을 열고, 코로나19 여파로 일자리가 줄어들어 생계에 어려움을 겪는 건설 노동자를 위해 재난 기본소득제도를 도입하고 관급공사를 조기 발주해달라고 제주도 등에 촉구했습니다.

건설노조는 건설현장이 폐쇄되거나 중단되면 소득이 아예 사라져 빚에 허덕이게 된다며, 하루빨리 제주도가 긴급회의를 열어야 한다고 주장했습니다.

제주도, 다자녀 기준 3자녀→2자녀로 확대

제주도는 다자녀 가정의 정의를 세 자녀에서 두 자녀부터로 확대하는 출산장려지원조례를 개정해 다음 달 13일부터 시행합니다.

바뀐 조례안에는 기존 세 자녀 이상만 받을 수 있는 다자녀 카드를 두 자녀 이상이면 받을 수 있고 제주도에서 지원하는 출산 장려금과 양육수당 지급, 공영 관광지 관람료 면제 등의 내용을 담았습니다.

지금까지 뉴스브리핑이었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뉴스브리핑] 제주경찰, 디지털 성범죄 특별수사단 설치 외
    • 입력 2020-03-26 20:16:42
    • 수정2020-03-27 01:01:22
    뉴스7(제주)
일명 '박사방' 사건과 관련해 제주에도 디지털 성범죄 특별수사단이 설치됐습니다. 제주지방경찰청은 지방청 차장을 단장으로 특별수사단을 꾸려 올해 말까지 아홉 달 동안 단속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이에 따라 6월 말까지 예정된 사이버성폭력 4대 유통망 특별단속을 연장하고 글로벌 IT 기업 등과의 국제공조를 강화하는 한편 범죄수익을 몰수하고 불법 촬영물을 신속하게 삭제할 방침입니다. 최근 5년 동안 제주지역 디지털 성범죄는 일반 음란물 180여 건과 아동음란물 30여 건 등 모두 220여 건으로 집계됐습니다. 중고사이트서 마스크 사기 일당 3명 구속기소 제주지방검찰청은 코로나19 사태를 악용해 마스크 사기 행각을 벌인 25살 A씨 등 3명을 사기 혐의로 구속기소 했습니다. 이들은 중고거래 사이트에서 돈을 먼저 주면 방역용 마스크를 택배로 보내겠다고 속여 4천3백만 원에 달하는 부당 이득을 챙긴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건설 노동자 생계 위한 대책 마련하라” 민주노총 건설산업연맹 전국건설노동조합 제주지부는 도청 앞에서 회견을 열고, 코로나19 여파로 일자리가 줄어들어 생계에 어려움을 겪는 건설 노동자를 위해 재난 기본소득제도를 도입하고 관급공사를 조기 발주해달라고 제주도 등에 촉구했습니다. 건설노조는 건설현장이 폐쇄되거나 중단되면 소득이 아예 사라져 빚에 허덕이게 된다며, 하루빨리 제주도가 긴급회의를 열어야 한다고 주장했습니다. 제주도, 다자녀 기준 3자녀→2자녀로 확대 제주도는 다자녀 가정의 정의를 세 자녀에서 두 자녀부터로 확대하는 출산장려지원조례를 개정해 다음 달 13일부터 시행합니다. 바뀐 조례안에는 기존 세 자녀 이상만 받을 수 있는 다자녀 카드를 두 자녀 이상이면 받을 수 있고 제주도에서 지원하는 출산 장려금과 양육수당 지급, 공영 관광지 관람료 면제 등의 내용을 담았습니다. 지금까지 뉴스브리핑이었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제주-주요뉴스

더보기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