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택 2020 호남 민심을 잡아라] 광주 북구갑

입력 2020.03.27 (08:55) 수정 2020.03.27 (09:29)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21대 총선을 앞두고KBS 광주방송총국은 주요 후보자와 공약을 소개하는 순서를 마련했습니다.

오늘은 네번째 순서로, 광주 북구갑 후보를 소개합니다. 류성호 기잡니다. 

[리포트]

광주에서도 오래된 주거지역이 넓게 분포한 북구갑 선거구입니다. 

텃밭 탈환에 나선 민주당의 조오섭 후보는 광주 시의원과 국가균형발전위원회 대변인을 지냈습니다. 

공공기관 추가 유치와 복지사업에서 지방비 축소, AI산업 예산 1조 원 확대가 주요 공약입니다. 

[조오섭/더불어민주당 광주북갑 후보 : "더불어민주당의 후보라는 게 가장 커다란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집권 여당의 후보가 지역의 예산을 더 많이 가져올 수 있고, 지역의 정책을 더 많이 실현시킬 수 있다."]

미래통합당의 범기철 후보는 서울시 전통무예연합회 총관장과 호남의병연구원장을 지냈습니다.  

김덕령 장군 역사기념관 건립과 대체의학 수련장 설립, 인공지능 로봇재판 추진을 공약으로 내세웠습니다. 

[범기철/미래통합당 광주북갑 후보 : "지금 균형이 있습니까? 민주당이 오랜 기간 정치를 담당하지만 광주의 큰 변화는 없잖습니까."]

정의당 이승남 후보는 박근혜 퇴진광주본부 공동 대표를 지냈고 현재 광주 비정규직센터 소장으로 일하고 있습니다. 

동일노동, 동일 임금 법제화, 기초연금 월 50만으로 인상, 석탄 발전소 단계적 폐쇄 등이  주 공약입니다. 

[이승남/정의당 광주북갑 후보 : "정의로운 복지국가를 저의 정치적 사명으로 삼고 있으면서 또 수많은 어떤 실천과 공부, 그리고 연구를 통해서 이런 새로운 전환기에 걸맞은 정치적 비전과 실력을 갖추었다."]

국가혁명배당금당 중앙부위원장인 박현두 후보는 전라남도 도정 자문위원을 지냈습니다.  

18세 이상 시민에게 매월 150만 원의 배당금과 코로나19 긴급자금 1억 원 지급이 주 공약입니다. 

[박현두/국가혁명배당금당 광주북갑 후보 : "결혼하면 1억, 주택자금 2억, 출산하면 5천만 원 이걸 만들어내서 다음 세대를 잇도록 하렵니다."]

지난 총선에서 광주전남 득표율 1위로 국회에 입성한 무소속 김경진 후보는 광주지검 부장 검사 출신입니다. 

인공지능수도 광주 건설과 광주역 일대 개발과 활성화, 각화동 농산물 도매시장 이전 등이 주요 공약입니다. 

[김경진/무소속 광주북갑 후보 : "어떤 사업을 하나 하려고 했을 때 끈질기게 추진을 하면 대체로 잘 풀립니다. 그렇게 해서 했던 사업이 인공지능, 경전선, 또 솔로몬 로파크 이런 사업들이었는데. 그런 열정 끈기를 가지고 있다."]

정권을 뒷바라지할 여당 후보냐, 지역구를 다져온 현역 의원이냐.  광주 북구갑 선거구는 양보 없는 치열한 선거전이 예상됩니다. 

KBS 뉴스 류성호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선택 2020 호남 민심을 잡아라] 광주 북구갑
    • 입력 2020-03-27 08:55:09
    • 수정2020-03-27 09:29:19
    뉴스광장(광주)
[앵커] 21대 총선을 앞두고KBS 광주방송총국은 주요 후보자와 공약을 소개하는 순서를 마련했습니다. 오늘은 네번째 순서로, 광주 북구갑 후보를 소개합니다. 류성호 기잡니다.  [리포트] 광주에서도 오래된 주거지역이 넓게 분포한 북구갑 선거구입니다.  텃밭 탈환에 나선 민주당의 조오섭 후보는 광주 시의원과 국가균형발전위원회 대변인을 지냈습니다.  공공기관 추가 유치와 복지사업에서 지방비 축소, AI산업 예산 1조 원 확대가 주요 공약입니다.  [조오섭/더불어민주당 광주북갑 후보 : "더불어민주당의 후보라는 게 가장 커다란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집권 여당의 후보가 지역의 예산을 더 많이 가져올 수 있고, 지역의 정책을 더 많이 실현시킬 수 있다."] 미래통합당의 범기철 후보는 서울시 전통무예연합회 총관장과 호남의병연구원장을 지냈습니다.   김덕령 장군 역사기념관 건립과 대체의학 수련장 설립, 인공지능 로봇재판 추진을 공약으로 내세웠습니다.  [범기철/미래통합당 광주북갑 후보 : "지금 균형이 있습니까? 민주당이 오랜 기간 정치를 담당하지만 광주의 큰 변화는 없잖습니까."] 정의당 이승남 후보는 박근혜 퇴진광주본부 공동 대표를 지냈고 현재 광주 비정규직센터 소장으로 일하고 있습니다.  동일노동, 동일 임금 법제화, 기초연금 월 50만으로 인상, 석탄 발전소 단계적 폐쇄 등이  주 공약입니다.  [이승남/정의당 광주북갑 후보 : "정의로운 복지국가를 저의 정치적 사명으로 삼고 있으면서 또 수많은 어떤 실천과 공부, 그리고 연구를 통해서 이런 새로운 전환기에 걸맞은 정치적 비전과 실력을 갖추었다."] 국가혁명배당금당 중앙부위원장인 박현두 후보는 전라남도 도정 자문위원을 지냈습니다.   18세 이상 시민에게 매월 150만 원의 배당금과 코로나19 긴급자금 1억 원 지급이 주 공약입니다.  [박현두/국가혁명배당금당 광주북갑 후보 : "결혼하면 1억, 주택자금 2억, 출산하면 5천만 원 이걸 만들어내서 다음 세대를 잇도록 하렵니다."] 지난 총선에서 광주전남 득표율 1위로 국회에 입성한 무소속 김경진 후보는 광주지검 부장 검사 출신입니다.  인공지능수도 광주 건설과 광주역 일대 개발과 활성화, 각화동 농산물 도매시장 이전 등이 주요 공약입니다.  [김경진/무소속 광주북갑 후보 : "어떤 사업을 하나 하려고 했을 때 끈질기게 추진을 하면 대체로 잘 풀립니다. 그렇게 해서 했던 사업이 인공지능, 경전선, 또 솔로몬 로파크 이런 사업들이었는데. 그런 열정 끈기를 가지고 있다."] 정권을 뒷바라지할 여당 후보냐, 지역구를 다져온 현역 의원이냐.  광주 북구갑 선거구는 양보 없는 치열한 선거전이 예상됩니다.  KBS 뉴스 류성호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광주-주요뉴스

더보기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