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로 경기주민 해외여행 피해 상담 작년보다 5배 증가

입력 2020.03.27 (13:30) 수정 2020.03.27 (13: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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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19 사태로 올해 들어 경기지역 소비자들의 해외여행 피해 상담이 큰 폭으로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경기도 1372소비자상담센터는 올해 1∼2월에 접수된 도민 소비자 상담 건 3만7천917건을 분석한 결과 지난해 같은 기간의 3만3천167건보다 14.3%(4천750건) 늘어났다고 오늘(27일) 밝혔습니다.

소비자상담이 가장 많이 접수된 분야는 해외여행으로 2천766건이 접수돼 지난해 같은 기간(573건)보다 5배 가까이 증가했습니다.

해외여행 상담은 지난 1월 발생한 호주 산불과 필리핀 화산 분출 이후 취소 위약금 관련 상담이 증가하기 시작했고 2월부터는 코로나19 사태로 항공편 결항 및 입국 제한이 확대되면서 큰 폭으로 늘어났습니다.

해외여행 다음으로 많이 접수된 상담 분야는 마스크 등 기타 보건위생 용품 1천389건, 헬스장·휘트니스센터 1천119건, 항공여객 운송 1천103건 순으로 나타났습니다.

기타 보건위생 용품 분야는 국내에서 코로나19 확진자 증가로 마스크 구매 수요가 급증한 1월 말부터 상담이 증가해 지난해 같은 기간 34건보다 40배 이상 증가했습니다.

상담 내용은 마스크 재고 부족으로 인한 판매자의 일방적인 주문 취소와 배송 지연, 가격 인상에 대한 불만이 대부분입니다.

경기도는 마스크 관련 소비자피해 대응을 위해 1월 말부터 마스크 소비자피해 신고센터를 운영 중입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

▶ ‘ 코로나19 확산 우려’ 최신 기사 보기
http://news.kbs.co.kr/news/list.do?icd=1958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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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코로나19로 경기주민 해외여행 피해 상담 작년보다 5배 증가
    • 입력 2020-03-27 13:30:39
    • 수정2020-03-27 13:43:04
    사회
코로나19 사태로 올해 들어 경기지역 소비자들의 해외여행 피해 상담이 큰 폭으로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경기도 1372소비자상담센터는 올해 1∼2월에 접수된 도민 소비자 상담 건 3만7천917건을 분석한 결과 지난해 같은 기간의 3만3천167건보다 14.3%(4천750건) 늘어났다고 오늘(27일) 밝혔습니다.

소비자상담이 가장 많이 접수된 분야는 해외여행으로 2천766건이 접수돼 지난해 같은 기간(573건)보다 5배 가까이 증가했습니다.

해외여행 상담은 지난 1월 발생한 호주 산불과 필리핀 화산 분출 이후 취소 위약금 관련 상담이 증가하기 시작했고 2월부터는 코로나19 사태로 항공편 결항 및 입국 제한이 확대되면서 큰 폭으로 늘어났습니다.

해외여행 다음으로 많이 접수된 상담 분야는 마스크 등 기타 보건위생 용품 1천389건, 헬스장·휘트니스센터 1천119건, 항공여객 운송 1천103건 순으로 나타났습니다.

기타 보건위생 용품 분야는 국내에서 코로나19 확진자 증가로 마스크 구매 수요가 급증한 1월 말부터 상담이 증가해 지난해 같은 기간 34건보다 40배 이상 증가했습니다.

상담 내용은 마스크 재고 부족으로 인한 판매자의 일방적인 주문 취소와 배송 지연, 가격 인상에 대한 불만이 대부분입니다.

경기도는 마스크 관련 소비자피해 대응을 위해 1월 말부터 마스크 소비자피해 신고센터를 운영 중입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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