꽃가루 기승…피해 확산·건강 위협

입력 2020.05.08 (22:17) 수정 2020.05.08 (22:30)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요즘, 꽃가루 날림이 극심하죠.

야외, 실내할 것 없이 곳곳에 날아들어 피해가 상당한데요. 

호흡기 건강까지 위협하고 있습니다.

조진영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리포트]

주차된 차량 위로 뿌연 먼지처럼 꽃가루가 내려앉았습니다. 

살짝만 닦아도 노란 가루가 잔뜩 묻어납니다. 

불청객 송홧가루에 중고차 판매상들은 더 바빠졌습니다. 

[양영일/중고차 딜러 : "(판매를 위해) 광택을 내서 들어왔기 때문에 아무래도 더 많이 붙는 경향이 있어요. 흡착력이 더 좋고 광택 유분기가 묻어있기 때문에 아무래도 송홧가루나 이런 게 더 잘 붙게 돼 있어요."]

마룻바닥의 먼지를 빨아들인 청소기도 노랗게 변했습니다. 

환기를 위해 창문을 열어둔 사이, 송홧가루가 집 안까지 들어온 겁니다.

소나무 개화철인 5월 초, 기상청의 꽃가루농도 위험지수는 남부 지역을 중심으로 높음 수준을 기록했습니다. 

송홧가루는 물론, 참나무, 자작나무 등의 꽃가루도 알레르기를 유발할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합니다. 

[강민규/충북대병원 알레르기내과 교수 : "비염이라든가 천식 증상으로 인해서 알레르기 결막염으로 인해서 가렵거나 눈물이 나고 재채기가 나는 이런 증상들이 동반될 수 있습니다."]

전문가들은 꽃가루가 많이 날리는 오전에는 되도록 환기를 하지 말고, 외출할 때 마스크를 꼭 써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KBS 뉴스 조진영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꽃가루 기승…피해 확산·건강 위협
    • 입력 2020-05-08 22:17:43
    • 수정2020-05-08 22:30:30
    뉴스9(청주)
[앵커] 요즘, 꽃가루 날림이 극심하죠. 야외, 실내할 것 없이 곳곳에 날아들어 피해가 상당한데요.  호흡기 건강까지 위협하고 있습니다. 조진영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리포트] 주차된 차량 위로 뿌연 먼지처럼 꽃가루가 내려앉았습니다.  살짝만 닦아도 노란 가루가 잔뜩 묻어납니다.  불청객 송홧가루에 중고차 판매상들은 더 바빠졌습니다.  [양영일/중고차 딜러 : "(판매를 위해) 광택을 내서 들어왔기 때문에 아무래도 더 많이 붙는 경향이 있어요. 흡착력이 더 좋고 광택 유분기가 묻어있기 때문에 아무래도 송홧가루나 이런 게 더 잘 붙게 돼 있어요."] 마룻바닥의 먼지를 빨아들인 청소기도 노랗게 변했습니다.  환기를 위해 창문을 열어둔 사이, 송홧가루가 집 안까지 들어온 겁니다. 소나무 개화철인 5월 초, 기상청의 꽃가루농도 위험지수는 남부 지역을 중심으로 높음 수준을 기록했습니다.  송홧가루는 물론, 참나무, 자작나무 등의 꽃가루도 알레르기를 유발할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합니다.  [강민규/충북대병원 알레르기내과 교수 : "비염이라든가 천식 증상으로 인해서 알레르기 결막염으로 인해서 가렵거나 눈물이 나고 재채기가 나는 이런 증상들이 동반될 수 있습니다."] 전문가들은 꽃가루가 많이 날리는 오전에는 되도록 환기를 하지 말고, 외출할 때 마스크를 꼭 써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KBS 뉴스 조진영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청주-주요뉴스

더보기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