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여파로 한우값 역대 최고

입력 2020.05.18 (22:24) 수정 2020.05.18 (22:24)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코로나19 여파로 한우 고기 값이 축산 통계 작성 20여 년 만에 최고치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생활속 거리두기 등으로 가정 내 소비가 크게 늘어난데다 수입 쇠고기 물량이 줄어든 것도 원인으로 분석됩니다. 

이종영 기자입니다.

[리포트]

대구 축산농협 육가공 공장.

대형마트와 정육점 등에 공급할 한우고기로 가득합니다. 

최근 한우 1KG 평균 경락 가격은 만 9천 906원으로 지난해보다 13%가량 올랐습니다. 

지난 1998년 축산통계를 작성한 이후 22년 만에 가장 높습니다. 

코로나19 여파로 가정 내 한우 소비가 큰 폭으로 늘었고 해외 소고기 수입 물량은 지난해보다 줄었기 때문입니다. 

[김환진/대구 축산농협 본부장 : "미국과 호주 등이 코로나19 영향으로 생산차질 빚어서 수입 물량 수급이 불안정하기 때문에..."]

이처럼 한우 고기값이 치솟자 소비자들의 부담이 커지고 있습니다. 

[최용숙/대구시 만촌동 : "구이용은 등심이라든지 그런거는 (한우)가격이 세니까 호주산으로 (사는 편입니다)."]

전국 최대 한우 산지인 경북 농가들은 이같은 고공행진이 마냥 달갑지만은 않습니다. 

한우 고기값이 송아지값을 끌어올려 지난해보다 50만 원을 더 줘야 구입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장기적으로 보면 생산비 상승과 홍수 출하 등으로 가격 파동이 이어질 수 있다는 지적도 나오고 있습니다. 

[김삼주/한우협회 대구경북지회장 : "송아지 가격, 사료 가격 등 생산 원가가 많이 올랐기 때문에 그런 부분에 걱정이 많죠... 가격 폭락의 우려성이 있다(고 보는 거죠)."]

코로나19 여파로 역대 최고가 기록을 다시 쓰고 있는 국산 소고기 가격.

생산자와 소비자 모두 가격이 안정되길 바라고 있습니다.

KBS 뉴스 이종영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코로나19 여파로 한우값 역대 최고
    • 입력 2020-05-18 22:24:34
    • 수정2020-05-18 22:24:36
    뉴스9(대구)
[앵커] 코로나19 여파로 한우 고기 값이 축산 통계 작성 20여 년 만에 최고치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생활속 거리두기 등으로 가정 내 소비가 크게 늘어난데다 수입 쇠고기 물량이 줄어든 것도 원인으로 분석됩니다.  이종영 기자입니다. [리포트] 대구 축산농협 육가공 공장. 대형마트와 정육점 등에 공급할 한우고기로 가득합니다.  최근 한우 1KG 평균 경락 가격은 만 9천 906원으로 지난해보다 13%가량 올랐습니다.  지난 1998년 축산통계를 작성한 이후 22년 만에 가장 높습니다.  코로나19 여파로 가정 내 한우 소비가 큰 폭으로 늘었고 해외 소고기 수입 물량은 지난해보다 줄었기 때문입니다.  [김환진/대구 축산농협 본부장 : "미국과 호주 등이 코로나19 영향으로 생산차질 빚어서 수입 물량 수급이 불안정하기 때문에..."] 이처럼 한우 고기값이 치솟자 소비자들의 부담이 커지고 있습니다.  [최용숙/대구시 만촌동 : "구이용은 등심이라든지 그런거는 (한우)가격이 세니까 호주산으로 (사는 편입니다)."] 전국 최대 한우 산지인 경북 농가들은 이같은 고공행진이 마냥 달갑지만은 않습니다.  한우 고기값이 송아지값을 끌어올려 지난해보다 50만 원을 더 줘야 구입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장기적으로 보면 생산비 상승과 홍수 출하 등으로 가격 파동이 이어질 수 있다는 지적도 나오고 있습니다.  [김삼주/한우협회 대구경북지회장 : "송아지 가격, 사료 가격 등 생산 원가가 많이 올랐기 때문에 그런 부분에 걱정이 많죠... 가격 폭락의 우려성이 있다(고 보는 거죠)."] 코로나19 여파로 역대 최고가 기록을 다시 쓰고 있는 국산 소고기 가격. 생산자와 소비자 모두 가격이 안정되길 바라고 있습니다. KBS 뉴스 이종영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대구-주요뉴스

더보기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