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위로 이색 음악회…대전 외국인 1명 확진

입력 2020.05.23 (22:18) 수정 2020.05.23 (22:19)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코로나19가 길어지며 주말에 집에서 시간 보내기 어려운 분 많으실 텐데요.

대전의 한 아파트에선 이색 음악회가 열렸고, 다시 문을 연 금강 피크닉장에도 시민들이 찾아 조심스럽게 주말을 즐겼습니다.

대전에선 일주일 만에 확진자 1명이 추가됐습니다.

박병준 기자입니다.

[리포트]

아파트 단지 안에 경쾌한 오케스트라가 연주가 퍼집니다.

주민들은 푸른 잔디에 앉거나 집 안 발코니에 기대 모처럼 문화생활을 즐깁니다.

코로나 19에 지친 시민들을 위한 발코니 음악회입니다.

[장종태/대전 서구청장 : "생활 속 방역 수칙을 준수하면서 음악을 접할 그런 기회를 제공하는 것입니다."]

창문만 열면 공연을 볼 수 있어 주말을 집에서 보내야 하는 가정엔 더없이 좋은 시간입니다.

한 아이는 예쁜 공주 옷도 차려입었습니다.

[손민욱/대전시 도안동 : "계속 기다리고 기다리다가 (딸이) 예쁜 음악 나온다고 (옷도) 과하게 차려입었거든요. 좋은 시간이 된 것 같아요. 굉장히."]

최근 다시 개장한 금강 캠핑장에도 텐트가 돌아왔습니다.

시민들은 십여 m씩 띄엄 띄엄 친 텐트 안에서 책도 보고, 간식도 먹어가며 화창한 봄 날씨를 만끽합니다.

[김지수/세종시 종촌동 : "(아이들은) 키즈카페 이런 곳을 가고 싶어 하는데 아직도 좀 위험하잖아요. 그래서 실내보다는 실외 쪽으로 이렇게 나왔습니다."]

한편, 대전에선 일주일 만에 확진자 1명이 추가됐습니다.

방글라데시 국적 유학생 20대 남성 A 씨로 지난 12일 입국 당시엔 음성이었는데 자가 격리 중 기침 증세를 보여 검사한 결과 확진됐습니다.

대전시는 A씨의 접촉자는 없다고 밝혔습니다.

이로써 대전과 세종, 충남지역 누적 확진자는 237명이며, 이 중 228명이 왼치됐고, 현재 8명이 격리치료 중 입니다.

KBS 뉴스 박병준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코로나19 위로 이색 음악회…대전 외국인 1명 확진
    • 입력 2020-05-23 22:18:41
    • 수정2020-05-23 22:19:55
    뉴스9(대전)
[앵커] 코로나19가 길어지며 주말에 집에서 시간 보내기 어려운 분 많으실 텐데요. 대전의 한 아파트에선 이색 음악회가 열렸고, 다시 문을 연 금강 피크닉장에도 시민들이 찾아 조심스럽게 주말을 즐겼습니다. 대전에선 일주일 만에 확진자 1명이 추가됐습니다. 박병준 기자입니다. [리포트] 아파트 단지 안에 경쾌한 오케스트라가 연주가 퍼집니다. 주민들은 푸른 잔디에 앉거나 집 안 발코니에 기대 모처럼 문화생활을 즐깁니다. 코로나 19에 지친 시민들을 위한 발코니 음악회입니다. [장종태/대전 서구청장 : "생활 속 방역 수칙을 준수하면서 음악을 접할 그런 기회를 제공하는 것입니다."] 창문만 열면 공연을 볼 수 있어 주말을 집에서 보내야 하는 가정엔 더없이 좋은 시간입니다. 한 아이는 예쁜 공주 옷도 차려입었습니다. [손민욱/대전시 도안동 : "계속 기다리고 기다리다가 (딸이) 예쁜 음악 나온다고 (옷도) 과하게 차려입었거든요. 좋은 시간이 된 것 같아요. 굉장히."] 최근 다시 개장한 금강 캠핑장에도 텐트가 돌아왔습니다. 시민들은 십여 m씩 띄엄 띄엄 친 텐트 안에서 책도 보고, 간식도 먹어가며 화창한 봄 날씨를 만끽합니다. [김지수/세종시 종촌동 : "(아이들은) 키즈카페 이런 곳을 가고 싶어 하는데 아직도 좀 위험하잖아요. 그래서 실내보다는 실외 쪽으로 이렇게 나왔습니다."] 한편, 대전에선 일주일 만에 확진자 1명이 추가됐습니다. 방글라데시 국적 유학생 20대 남성 A 씨로 지난 12일 입국 당시엔 음성이었는데 자가 격리 중 기침 증세를 보여 검사한 결과 확진됐습니다. 대전시는 A씨의 접촉자는 없다고 밝혔습니다. 이로써 대전과 세종, 충남지역 누적 확진자는 237명이며, 이 중 228명이 왼치됐고, 현재 8명이 격리치료 중 입니다. KBS 뉴스 박병준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대전-주요뉴스

더보기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