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택트 시대 ‘원격교육’…취업도 ‘인생 이모작’도 책임진다!

입력 2020.07.01 (07:40) 수정 2020.07.01 (08:44)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취업준비와 인생 2막을 위한 재교육까지, 이제는 대면 교육이 아니라 원격교육이 책임지고 있는데요.

코로나19가 불러온 교육 현장의 새로운 변화를 박희봉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리포트]

["허리 한 번 틀어보겠습니다! 하나, 둘, 셋, 넷!"]

간단한 체조를하고 미용 강의를 시작합니다.

["기본적인 지식과 전염병의 전파부터…."]

수강생 20명이 연결된 화상강의 입니다.

원격강의라고 실습이 빠지지는 않습니다.

염색을 직접 해보고 화상으로 서로 확인하기도 합니다.

["네, 좋아요!"]

경기도생활기술학교가 진행하는 중장년 취업교육입니다.

[최덕임/화상교육 수강생 : "선생님과 얼굴과 얼굴을 맞대고 동영상으로 설명을 듣고 내가 메모를 하고 그런 수업을 받는다는게 너무 괜찮은거 같아요."]

경기도가 10년 전부터 운영하는 온라인 평생학습 플랫폼인 '지식'의 이용량도 급증했습니다.

지난 1월 133만 차례 정도였던 취업과 교양 등의 콘텐츠 조회량은 지난 4월에는 290만 차례까지 급증했습니다.

경기지역에서는 390개 학교가 비대면 수업에 이 홈페이지의 콘텐츠를 활용하고 있습니다.

[김능식/경기도 평생교육국장 : "경기도가 비대면 접촉하는 학습방식인 비대면 교육 환경을 선도해 나가도록 현재 경기도의 많은 평생교육 프로그램에 비대면 학습을 도입하고 있고, 40%까지 확대할 계획입니다."]

경기도는 각 기관에 흩어져 있는 온라인 강의를 '지식'에 통합하고, 사용자 편의성을 강화할 계획입니다.

KBS 뉴스 박희봉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언택트 시대 ‘원격교육’…취업도 ‘인생 이모작’도 책임진다!
    • 입력 2020-07-01 07:57:10
    • 수정2020-07-01 08:44:13
    뉴스광장
[앵커] 취업준비와 인생 2막을 위한 재교육까지, 이제는 대면 교육이 아니라 원격교육이 책임지고 있는데요. 코로나19가 불러온 교육 현장의 새로운 변화를 박희봉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리포트] ["허리 한 번 틀어보겠습니다! 하나, 둘, 셋, 넷!"] 간단한 체조를하고 미용 강의를 시작합니다. ["기본적인 지식과 전염병의 전파부터…."] 수강생 20명이 연결된 화상강의 입니다. 원격강의라고 실습이 빠지지는 않습니다. 염색을 직접 해보고 화상으로 서로 확인하기도 합니다. ["네, 좋아요!"] 경기도생활기술학교가 진행하는 중장년 취업교육입니다. [최덕임/화상교육 수강생 : "선생님과 얼굴과 얼굴을 맞대고 동영상으로 설명을 듣고 내가 메모를 하고 그런 수업을 받는다는게 너무 괜찮은거 같아요."] 경기도가 10년 전부터 운영하는 온라인 평생학습 플랫폼인 '지식'의 이용량도 급증했습니다. 지난 1월 133만 차례 정도였던 취업과 교양 등의 콘텐츠 조회량은 지난 4월에는 290만 차례까지 급증했습니다. 경기지역에서는 390개 학교가 비대면 수업에 이 홈페이지의 콘텐츠를 활용하고 있습니다. [김능식/경기도 평생교육국장 : "경기도가 비대면 접촉하는 학습방식인 비대면 교육 환경을 선도해 나가도록 현재 경기도의 많은 평생교육 프로그램에 비대면 학습을 도입하고 있고, 40%까지 확대할 계획입니다."] 경기도는 각 기관에 흩어져 있는 온라인 강의를 '지식'에 통합하고, 사용자 편의성을 강화할 계획입니다. KBS 뉴스 박희봉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