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용섭 시장 브리핑 요약, 광주시 병상·의료인력 지원 요청

입력 2020.07.02 (21:57) 수정 2020.07.02 (22:05)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코로나 19 확진자 급증으로 의료 병상과 인력 확보에 비상이 걸렸습니다.

이용섭 광주시장은 정부에 적극적인 지원을 요청했고, 대구에서도 여유 병상을 지원하겠다는 뜻을 전해왔습니다.

이용섭 시장 브리핑을 직접 들어보시죠.

[리포트]

병상 확보와 의료인력 지원 요청에 대해 말씀 드리겠습니다.

우리는 현재 64개 확보되어 있습니다.가용병상은 17개입니다.

현재 확진자 발생 추이를 감안하면, 병상 부족 사태가 바로 현실화될 수 있는 위급한 상황입니다. 

의사와 간호사, 간병인력, 검체채취 인력 등이 절대적으로 부족한 상황입니다.

이에 오늘 아침 중앙 재난 안전 대책본부 영상회의에서 병상 추가확보와 의료진 지원 요청을 했고 박능후 보건복지부 장관께서 적극 지원 협조하겠다고 말씀하셨습니다.

권영진 대구 시장으로부터 전화가 왔습니다. 

광주에 병상이 부족해서 병상 확보를요청했다는 이야기를 들었는데 지금 대구에 200개 이상 병상이 있으니까 병상을 제공하겠다는 그런 제안이 있었습니다.

감사한 말씀이고요. 

우선 '지리적으로 가까운 전라남도와 전라북도의 병상을 사용하고 추가적으로 필요할 경우에는 요청하겠습니다.'라는 말씀을 드렸다는 점을 이야기드립니다.

오늘부터 우리시는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대응체계를 본격 가동합니다. 

오늘도 마스크 착용과 손씻기, 사람 간 거리두기 등 방역수칙을 철저히 지켜주시고 코로나19 대응 상황에 적극 협조해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물샐틈 없는 방역망 구축과 시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협조로 이 위기를 지혜롭게 잘 극복해 나갑시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이용섭 시장 브리핑 요약, 광주시 병상·의료인력 지원 요청
    • 입력 2020-07-02 21:57:56
    • 수정2020-07-02 22:05:13
    뉴스9(광주)
[앵커] 코로나 19 확진자 급증으로 의료 병상과 인력 확보에 비상이 걸렸습니다. 이용섭 광주시장은 정부에 적극적인 지원을 요청했고, 대구에서도 여유 병상을 지원하겠다는 뜻을 전해왔습니다. 이용섭 시장 브리핑을 직접 들어보시죠. [리포트] 병상 확보와 의료인력 지원 요청에 대해 말씀 드리겠습니다. 우리는 현재 64개 확보되어 있습니다.가용병상은 17개입니다. 현재 확진자 발생 추이를 감안하면, 병상 부족 사태가 바로 현실화될 수 있는 위급한 상황입니다.  의사와 간호사, 간병인력, 검체채취 인력 등이 절대적으로 부족한 상황입니다. 이에 오늘 아침 중앙 재난 안전 대책본부 영상회의에서 병상 추가확보와 의료진 지원 요청을 했고 박능후 보건복지부 장관께서 적극 지원 협조하겠다고 말씀하셨습니다. 권영진 대구 시장으로부터 전화가 왔습니다.  광주에 병상이 부족해서 병상 확보를요청했다는 이야기를 들었는데 지금 대구에 200개 이상 병상이 있으니까 병상을 제공하겠다는 그런 제안이 있었습니다. 감사한 말씀이고요.  우선 '지리적으로 가까운 전라남도와 전라북도의 병상을 사용하고 추가적으로 필요할 경우에는 요청하겠습니다.'라는 말씀을 드렸다는 점을 이야기드립니다. 오늘부터 우리시는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대응체계를 본격 가동합니다.  오늘도 마스크 착용과 손씻기, 사람 간 거리두기 등 방역수칙을 철저히 지켜주시고 코로나19 대응 상황에 적극 협조해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물샐틈 없는 방역망 구축과 시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협조로 이 위기를 지혜롭게 잘 극복해 나갑시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광주-주요뉴스

더보기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