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은 만큼 풀어요”…낚싯배 치어 방류

입력 2020.07.06 (22:17) 수정 2020.07.06 (22:17)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낚시어선들이 고군산군도 일대에 어린 넙치 6만 마리를 풀어놓는 행사를 열었습니다.

생계 터전인 바다의 어족자원을 지키면서 지속 가능한 생태계를 조성하기 위한 취지인데요.

서승신 기자가 현장을 다녀왔습니다.

[리포트]

항구에서 6센티미터 크기의 어린 넙치들이 낚싯배 수조로 옮겨집니다.

부화 뒤 4개월가량 정성 들여 키운 것들입니다.

항구를 출발한 배들은 40분 거리의 고군산군도로 가, 치어를 하나둘 풀어놓습니다.

["잘 커서 다시 돌아와라"]

이번에 방류한 넙치 치어는 6만 마리.

낚시어선 선장들이 1년 동안 십시일반 모은 성금으로 구입했습니다.

낚기만 하면 언젠가 어족자원이 사라질 거라며, 뜻을 함께한 겁니다.

[민승환/낚시어선 선장 : "우리가 잡기만 하다 보니까 고기가 너무 고갈되는 것 같아서 미안한 마음에 치어 방류를 하게 됐습니다."]

한때 황금어장이었던 고군산군도 일대.

새만금방조제 건설로 어족자원이 대폭 줄면서 상당수 어선은 낚시업을 병행하고 있습니다.

한 해 낚시 관광객이 30만 명에 달할 정도로, 군산 경제를 떠받치는 한 축으로 자리를 잡았습니다.

[김순/군산낚시어선협회 회장 : "정부에서도 좀 많이 하긴 하는데 우리들 마음의 짐을 덜기 위해서 일회성에 그치지 않고 해마다 해야 할 것 같습니다."]

지속 가능한 바다 생태계와 어업 활동 환경 조성.

낚시어선들이 스스로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KBS 뉴스 서승신 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잡은 만큼 풀어요”…낚싯배 치어 방류
    • 입력 2020-07-06 22:17:45
    • 수정2020-07-06 22:17:47
    뉴스9(전주)
[앵커] 낚시어선들이 고군산군도 일대에 어린 넙치 6만 마리를 풀어놓는 행사를 열었습니다. 생계 터전인 바다의 어족자원을 지키면서 지속 가능한 생태계를 조성하기 위한 취지인데요. 서승신 기자가 현장을 다녀왔습니다. [리포트] 항구에서 6센티미터 크기의 어린 넙치들이 낚싯배 수조로 옮겨집니다. 부화 뒤 4개월가량 정성 들여 키운 것들입니다. 항구를 출발한 배들은 40분 거리의 고군산군도로 가, 치어를 하나둘 풀어놓습니다. ["잘 커서 다시 돌아와라"] 이번에 방류한 넙치 치어는 6만 마리. 낚시어선 선장들이 1년 동안 십시일반 모은 성금으로 구입했습니다. 낚기만 하면 언젠가 어족자원이 사라질 거라며, 뜻을 함께한 겁니다. [민승환/낚시어선 선장 : "우리가 잡기만 하다 보니까 고기가 너무 고갈되는 것 같아서 미안한 마음에 치어 방류를 하게 됐습니다."] 한때 황금어장이었던 고군산군도 일대. 새만금방조제 건설로 어족자원이 대폭 줄면서 상당수 어선은 낚시업을 병행하고 있습니다. 한 해 낚시 관광객이 30만 명에 달할 정도로, 군산 경제를 떠받치는 한 축으로 자리를 잡았습니다. [김순/군산낚시어선협회 회장 : "정부에서도 좀 많이 하긴 하는데 우리들 마음의 짐을 덜기 위해서 일회성에 그치지 않고 해마다 해야 할 것 같습니다."] 지속 가능한 바다 생태계와 어업 활동 환경 조성. 낚시어선들이 스스로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KBS 뉴스 서승신 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전주-주요뉴스

더보기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