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도당위원장 이상직 출마…이스타 ‘변수’

입력 2020.07.27 (22:11) 수정 2020.07.27 (22:11)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집권 여당인 민주당의 전북도당 위원장을 뽑는 선거에 이상직 의원이 단독으로 출사표를 던졌습니다.

경쟁 상대가 없어 이 의원의 당선 가능성은 높아졌지만, 이스타항공을 둘러싼 여러 의혹이 변수로 남았습니다.

이종완 기자입니다.

[리포트]

더불어민주당 전북도당 위원장 후보로 이상직 의원이 단독 등록했습니다.

차기 대선과 지방선거를 지휘하게 될 도당위원장 선거가 단독 후보 출마로 합의 추대 형식이 될 가능성이 높아졌습니다.

김성주 의원과의 경선이 예상됐지만, 세 대결 양상을 띠게 되자 김 의원이 출마를 접은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번에 선출되는 각 당의 도당 위원장은 지역 정치를 이끌면서 2년 뒤 대선과 지선 때도 중요한 역할을 맡게 됩니다.

이 때문에 민주당 도당 안팎에선 합의 추대 형식을 통한 결속을 기대하기도 했지만, 두 의원 간 경쟁으로 막판까지 진통을 겪었습니다.

결국 이 의원 단독 출마로 압축됐지만 이스타항공발 여러 의혹에 대한 해명 여부가 마지막 변수로 떠올랐습니다.

[민주당 전북 국회의원/음성변조 : "이상직 의원과 관련해서는 항간의 여론에서 문제를 제기하고 있는 것에 대한 책임 있는 해명이 필요하다…."]

이 의원은 정면돌파 의지를 내비쳤습니다.

[이상직/국회의원 : "개인적인 부분의 사실과 다른 내용은 진실을 밝히고 전북 정치와 경제발전을 위해서 온몸을 던지겠습니다."]

당장 이 의원은 다음 달 9일 상무위원회 대회장에서 도당위원장으로 추대될 가능성이 높지만, 이후 중앙당 당무위원회와 최고위원회 인준을 거쳐야 최종 확정됩니다.

KBS 뉴스 이종완입니다.

촬영기자:김경섭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민주당 도당위원장 이상직 출마…이스타 ‘변수’
    • 입력 2020-07-27 22:11:04
    • 수정2020-07-27 22:11:06
    뉴스9(전주)
[앵커] 집권 여당인 민주당의 전북도당 위원장을 뽑는 선거에 이상직 의원이 단독으로 출사표를 던졌습니다. 경쟁 상대가 없어 이 의원의 당선 가능성은 높아졌지만, 이스타항공을 둘러싼 여러 의혹이 변수로 남았습니다. 이종완 기자입니다. [리포트] 더불어민주당 전북도당 위원장 후보로 이상직 의원이 단독 등록했습니다. 차기 대선과 지방선거를 지휘하게 될 도당위원장 선거가 단독 후보 출마로 합의 추대 형식이 될 가능성이 높아졌습니다. 김성주 의원과의 경선이 예상됐지만, 세 대결 양상을 띠게 되자 김 의원이 출마를 접은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번에 선출되는 각 당의 도당 위원장은 지역 정치를 이끌면서 2년 뒤 대선과 지선 때도 중요한 역할을 맡게 됩니다. 이 때문에 민주당 도당 안팎에선 합의 추대 형식을 통한 결속을 기대하기도 했지만, 두 의원 간 경쟁으로 막판까지 진통을 겪었습니다. 결국 이 의원 단독 출마로 압축됐지만 이스타항공발 여러 의혹에 대한 해명 여부가 마지막 변수로 떠올랐습니다. [민주당 전북 국회의원/음성변조 : "이상직 의원과 관련해서는 항간의 여론에서 문제를 제기하고 있는 것에 대한 책임 있는 해명이 필요하다…."] 이 의원은 정면돌파 의지를 내비쳤습니다. [이상직/국회의원 : "개인적인 부분의 사실과 다른 내용은 진실을 밝히고 전북 정치와 경제발전을 위해서 온몸을 던지겠습니다."] 당장 이 의원은 다음 달 9일 상무위원회 대회장에서 도당위원장으로 추대될 가능성이 높지만, 이후 중앙당 당무위원회와 최고위원회 인준을 거쳐야 최종 확정됩니다. KBS 뉴스 이종완입니다. 촬영기자:김경섭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전주-주요뉴스

더보기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