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는 원주] 강원도 루지팀 창단…평창 루지 메카로!

입력 2020.07.29 (20:18) 수정 2020.07.30 (12:59)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2018 평창동계올림픽이 끝난 지 2년도 더 지났습니다.

하지만, 아직 이렇다 할 올림픽 유산 사업이 진행되진 못했는데요.

이번에 강원도 루지 선수단이 만들어지면서, 올림픽의 도시 평창이 루지의 도시로 거듭날 전망입니다.

하초희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비탈진 얼음판을 최고 시속 150km로 질주하는 썰매경기, 루지 입니다.

천분의 1초 차이로 승패가 갈립니다.

스켈레톤, 봅슬레이와 함께 동계올림픽 썰매 3총사로 불리지만, 우리나라 국민들에겐 아직은 낯선 종목입니다.

대한민국 루지의 미래를 창조해 나갈 선수단이 창단됐습니다.

2022년 베이징동계올림픽에 대비해 강원도가 승부수를 던진 겁니다.

선수단에는 평창올림픽에서 9위를 기록한 조정명 선수와 국가대표 정혜선 선수, 김동현 코치가 합류했습니다.

[조정명/강원도청 루지팀 : "실업팀에 들어오게 되면서 저에게 좋은 환경이 마련됐는데 환경을 토대로 해서 올림픽에서 메달 따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이들의 주 훈련장은 평창의 올림픽 썰매경기장인 슬라이딩센터 입니다.

일본의 동계올림픽 경기장이 2년 전 폐쇄되면서, 아시아에 하나 남은 국제 썰매경기시설입니다.

선수들이 주로 이용하게 될 스타트 훈련장 입니다.

여름에는 얼음을 얼리기 어렵다 보니 주로 야외에서 훈련을 진행합니다.

평창에선 올해 이미 루지 국가대표 선발전 등 전국 단위 대회가 열렸습니다.

이제는 강원도 루지 선수단을 포함해 국내외 선수단의 훈련장으로 활용도가 넓어집니다.

선수들의 훈련이 없을 때에는 학생들과 일반인들을 위한 체험과 관광시설로 활용됩니다.

[우병렬/강원도 경제부지사 : "2024년 청소년 동계올림픽을 유치한 것을 계기로 해서 테스트 이벤트를 개최하는 등…."]

이렇게 하면 평창의 썰매경기장 이용 일수는 연간 200일 정도에 달하고, 수익도 매년 10억 원 정도는 거둘 것으로 기대됩니다.

KBS 뉴스 하초희입니다.

촬영기자:박영웅

원주시보건소, 다음 달부터 일반 내과 일시 중단

원주시보건소의 일반 내과 진료가 다음달(8월) 3일부터 일시 중단돼 시민들의 불편이 예상됩니다.

원주시보건소는 내과 진료를 담당하던 의사의 퇴직으로 일시적인 인력 공백이 발생했다며 후임 내과 의사를 채용할 때까지 일반 내과 진료를 중단한다고 밝혔습니다.

현재 원주시보건소에는 일반 내과 담당 의사 두 명이 있지만, 한 명은 코로나19 선별진료를 전담하고 다른 한 명은 퇴직을 신청해 정상적인 진료가 어려운 상황입니다.

‘횡성군민을 위한 힐링썸머콘서트’ 다음 달 열려

여름 휴가철을 맞아 횡성에서 대규모 문화공연이 마련됩니다.

재단법인 횡성문화재단은 다음 달(8월) 6일과 7일 오후 7시 횡성문화예술회관에서 횡성군민을 위한 '힐링썸머콘서트'를 엽니다.

첫쨋날엔 지역 밴드와 한국무용, 타악 공연 등이, 둘쨋날엔 '미스터트롯'의 나태주와 국악 공연, 뮤지컬 공연 등이 펼쳐집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여기는 원주] 강원도 루지팀 창단…평창 루지 메카로!
    • 입력 2020-07-29 20:18:38
    • 수정2020-07-30 12:59:14
    뉴스7(춘천)
[앵커] 2018 평창동계올림픽이 끝난 지 2년도 더 지났습니다. 하지만, 아직 이렇다 할 올림픽 유산 사업이 진행되진 못했는데요. 이번에 강원도 루지 선수단이 만들어지면서, 올림픽의 도시 평창이 루지의 도시로 거듭날 전망입니다. 하초희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비탈진 얼음판을 최고 시속 150km로 질주하는 썰매경기, 루지 입니다. 천분의 1초 차이로 승패가 갈립니다. 스켈레톤, 봅슬레이와 함께 동계올림픽 썰매 3총사로 불리지만, 우리나라 국민들에겐 아직은 낯선 종목입니다. 대한민국 루지의 미래를 창조해 나갈 선수단이 창단됐습니다. 2022년 베이징동계올림픽에 대비해 강원도가 승부수를 던진 겁니다. 선수단에는 평창올림픽에서 9위를 기록한 조정명 선수와 국가대표 정혜선 선수, 김동현 코치가 합류했습니다. [조정명/강원도청 루지팀 : "실업팀에 들어오게 되면서 저에게 좋은 환경이 마련됐는데 환경을 토대로 해서 올림픽에서 메달 따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이들의 주 훈련장은 평창의 올림픽 썰매경기장인 슬라이딩센터 입니다. 일본의 동계올림픽 경기장이 2년 전 폐쇄되면서, 아시아에 하나 남은 국제 썰매경기시설입니다. 선수들이 주로 이용하게 될 스타트 훈련장 입니다. 여름에는 얼음을 얼리기 어렵다 보니 주로 야외에서 훈련을 진행합니다. 평창에선 올해 이미 루지 국가대표 선발전 등 전국 단위 대회가 열렸습니다. 이제는 강원도 루지 선수단을 포함해 국내외 선수단의 훈련장으로 활용도가 넓어집니다. 선수들의 훈련이 없을 때에는 학생들과 일반인들을 위한 체험과 관광시설로 활용됩니다. [우병렬/강원도 경제부지사 : "2024년 청소년 동계올림픽을 유치한 것을 계기로 해서 테스트 이벤트를 개최하는 등…."] 이렇게 하면 평창의 썰매경기장 이용 일수는 연간 200일 정도에 달하고, 수익도 매년 10억 원 정도는 거둘 것으로 기대됩니다. KBS 뉴스 하초희입니다. 촬영기자:박영웅 원주시보건소, 다음 달부터 일반 내과 일시 중단 원주시보건소의 일반 내과 진료가 다음달(8월) 3일부터 일시 중단돼 시민들의 불편이 예상됩니다. 원주시보건소는 내과 진료를 담당하던 의사의 퇴직으로 일시적인 인력 공백이 발생했다며 후임 내과 의사를 채용할 때까지 일반 내과 진료를 중단한다고 밝혔습니다. 현재 원주시보건소에는 일반 내과 담당 의사 두 명이 있지만, 한 명은 코로나19 선별진료를 전담하고 다른 한 명은 퇴직을 신청해 정상적인 진료가 어려운 상황입니다. ‘횡성군민을 위한 힐링썸머콘서트’ 다음 달 열려 여름 휴가철을 맞아 횡성에서 대규모 문화공연이 마련됩니다. 재단법인 횡성문화재단은 다음 달(8월) 6일과 7일 오후 7시 횡성문화예술회관에서 횡성군민을 위한 '힐링썸머콘서트'를 엽니다. 첫쨋날엔 지역 밴드와 한국무용, 타악 공연 등이, 둘쨋날엔 '미스터트롯'의 나태주와 국악 공연, 뮤지컬 공연 등이 펼쳐집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춘천-주요뉴스

더보기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