넘치고 통제되고, ‘홍수 위험’까지

입력 2020.07.30 (22:17)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짧은 시간 쏟아진 폭우로 하천도 순식간에 불어났습니다.

특히 전주를 중심으로 피해가 컸는데, 다리 아랫길이 통제되고, 전주천과 만경강에는 홍수특보가 내려지기도 했습니다.

이지현 기자입니다.

[리포트]

무섭게 불어난 하천 물살을 낡은 다리가 힘겹게 버텨내고 있습니다.

세차게 퍼붓는 빗줄기에 누런 흙탕물이 결국 다리 상판까지 차올라 집어삼킬 듯 덮칩니다.

출근 시간, 차들로 붐비던 삼천 다리 아랫길은 오전부터 통제됐습니다.

도로가 보이지 않을 만큼 하천 물이 들어찼기 때문입니다.

시간당 50밀리미터가 넘는 집중 호우에 전주지역 11개 다리 아랫길이 통제됐고, 쌍다리와 세월교 등 일부 교각은 차량과 사람의 출입을 막았습니다.

남부시장 인근 전주천 둔치 주차장에도 물이 차올라 급하게 차량을 옮기고 통제하는 소동을 겪었습니다.

[김정석/전주시 시민안전담당관 : "하천을 중심으로 재난 대응 체계를 발동하였는데, 특히 8시부터 10시 사이에 비가 아주 많이 내렸습니다."]

완주 만경강 삼례교와 전주천 미산교에 각각 홍수경보와 홍수주의보가 내려지면서, 주변 주민들은 불안에 떨어야 했습니다.

[정석권/삼례교 인근 마을 주민 : "그냥 물이 막 차올랐죠. 위로 상추밭도 (물을) 품어내고 가더니만, 계속.. 조금만 더 오면 그냥 차버리죠."]

또 일부 하천 주변 지하차도가 통제되는 등 위협적인 폭우의 기세에 하천과 저지대 피해가 잇따랐습니다.

KBS 뉴스 이지현입니다.

촬영기자:정종배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넘치고 통제되고, ‘홍수 위험’까지
    • 입력 2020-07-30 22:17:22
    뉴스9(전주)
[앵커] 짧은 시간 쏟아진 폭우로 하천도 순식간에 불어났습니다. 특히 전주를 중심으로 피해가 컸는데, 다리 아랫길이 통제되고, 전주천과 만경강에는 홍수특보가 내려지기도 했습니다. 이지현 기자입니다. [리포트] 무섭게 불어난 하천 물살을 낡은 다리가 힘겹게 버텨내고 있습니다. 세차게 퍼붓는 빗줄기에 누런 흙탕물이 결국 다리 상판까지 차올라 집어삼킬 듯 덮칩니다. 출근 시간, 차들로 붐비던 삼천 다리 아랫길은 오전부터 통제됐습니다. 도로가 보이지 않을 만큼 하천 물이 들어찼기 때문입니다. 시간당 50밀리미터가 넘는 집중 호우에 전주지역 11개 다리 아랫길이 통제됐고, 쌍다리와 세월교 등 일부 교각은 차량과 사람의 출입을 막았습니다. 남부시장 인근 전주천 둔치 주차장에도 물이 차올라 급하게 차량을 옮기고 통제하는 소동을 겪었습니다. [김정석/전주시 시민안전담당관 : "하천을 중심으로 재난 대응 체계를 발동하였는데, 특히 8시부터 10시 사이에 비가 아주 많이 내렸습니다."] 완주 만경강 삼례교와 전주천 미산교에 각각 홍수경보와 홍수주의보가 내려지면서, 주변 주민들은 불안에 떨어야 했습니다. [정석권/삼례교 인근 마을 주민 : "그냥 물이 막 차올랐죠. 위로 상추밭도 (물을) 품어내고 가더니만, 계속.. 조금만 더 오면 그냥 차버리죠."] 또 일부 하천 주변 지하차도가 통제되는 등 위협적인 폭우의 기세에 하천과 저지대 피해가 잇따랐습니다. KBS 뉴스 이지현입니다. 촬영기자:정종배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전주-주요뉴스

더보기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