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산분야 주요 정책자금 상환 연장‧금리 인하

입력 2020.08.02 (11:02) 수정 2020.08.02 (11: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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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수산업계에 대해 정부가 추가 지원 대책을 내놨습니다.

해양수산부는 어업인과 수산물 유통·수출업계 등을 위한 '수산분야 코로나19 대응 제4차 지원대책'을 마련해 시행한다고 오늘(2일) 밝혔습니다.

해수부는 그동안 3차례에 걸쳐 지원대책을 시행했지만, 코로나19 상황이 지속되면서 추가대책이 필요하다는 업계의 목소리가 높았습니다.

이번 4차 지원대책에서는 이러한 현장의 요구를 반영해 어업인들의 경영안정을 위한 주요 수산정책자금의 상환 연장과 금리 인하, 3차 추경예산을 활용한 수산물 소비자 할인쿠폰 발행, 해외 수산물 수출시장에서의 마케팅 등을 추진합니다.

먼저 어업인 경영안정을 위해 8월부터 올해 12월까지 만기가 도래하는 양식시설현대화자금, 피해복구자금, 어촌정착지원자금, 수산업경영인육성자금의 원금 상환기간을 1년씩 연장합니다. 어업인 4천 8백여 명이 상환 연장의 혜택을 볼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 양식어업경영자금, 어선어업경영자금, 신고마을종묘어업경영자금, 원양어업경영자금은 앞으로 1년 동안 금리를 최대 1%p 인하합니다. 금리 인하 혜택을 받는 어업인은 총 2천 7백여 명에 이를 것으로 전망됩니다.

원금 상환과 금리 인하를 적용받고자 하는 어업인은 수협은행 등 담당 금융기관에 신청하면 됩니다.

수산물 소비 활성화를 위한 210억 원 규모의 수산물 할인행사도 진행합니다.

이번 수산물 할인행사는 더 많은 소비자가 참여할 수 있도록 품목별 20%, 1인당 1만 원 한도로 진행되며, 할인은 전국 대형마트 6개사와 온라인 쇼핑몰 15개사, 수산유통 창업기업 6개사에서 받을 수 있습니다. 주요 할인정보는 관련 홈페이지(http://www.fsale.kr)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이와 함께 우리 수출 기업의 비대면 마케팅 활성화를 위해 예산 51억 원을 추가 투입합니다.

주요 수출시장인 중국, 일본 등 12개국의 현지 온라인몰 40개와 배송 플랫폼 13개를 활용해 우리 수산식품의 입점과 판매를 지원하고, 다양한 프로모션을 통해 현지 소비자들의 구매를 유도할 계획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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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수산분야 주요 정책자금 상환 연장‧금리 인하
    • 입력 2020-08-02 11:02:48
    • 수정2020-08-02 11:24:33
    경제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수산업계에 대해 정부가 추가 지원 대책을 내놨습니다.

해양수산부는 어업인과 수산물 유통·수출업계 등을 위한 '수산분야 코로나19 대응 제4차 지원대책'을 마련해 시행한다고 오늘(2일) 밝혔습니다.

해수부는 그동안 3차례에 걸쳐 지원대책을 시행했지만, 코로나19 상황이 지속되면서 추가대책이 필요하다는 업계의 목소리가 높았습니다.

이번 4차 지원대책에서는 이러한 현장의 요구를 반영해 어업인들의 경영안정을 위한 주요 수산정책자금의 상환 연장과 금리 인하, 3차 추경예산을 활용한 수산물 소비자 할인쿠폰 발행, 해외 수산물 수출시장에서의 마케팅 등을 추진합니다.

먼저 어업인 경영안정을 위해 8월부터 올해 12월까지 만기가 도래하는 양식시설현대화자금, 피해복구자금, 어촌정착지원자금, 수산업경영인육성자금의 원금 상환기간을 1년씩 연장합니다. 어업인 4천 8백여 명이 상환 연장의 혜택을 볼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 양식어업경영자금, 어선어업경영자금, 신고마을종묘어업경영자금, 원양어업경영자금은 앞으로 1년 동안 금리를 최대 1%p 인하합니다. 금리 인하 혜택을 받는 어업인은 총 2천 7백여 명에 이를 것으로 전망됩니다.

원금 상환과 금리 인하를 적용받고자 하는 어업인은 수협은행 등 담당 금융기관에 신청하면 됩니다.

수산물 소비 활성화를 위한 210억 원 규모의 수산물 할인행사도 진행합니다.

이번 수산물 할인행사는 더 많은 소비자가 참여할 수 있도록 품목별 20%, 1인당 1만 원 한도로 진행되며, 할인은 전국 대형마트 6개사와 온라인 쇼핑몰 15개사, 수산유통 창업기업 6개사에서 받을 수 있습니다. 주요 할인정보는 관련 홈페이지(http://www.fsale.kr)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이와 함께 우리 수출 기업의 비대면 마케팅 활성화를 위해 예산 51억 원을 추가 투입합니다.

주요 수출시장인 중국, 일본 등 12개국의 현지 온라인몰 40개와 배송 플랫폼 13개를 활용해 우리 수산식품의 입점과 판매를 지원하고, 다양한 프로모션을 통해 현지 소비자들의 구매를 유도할 계획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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