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지역 홍수경보…도림천 등 하천 주변 출입 통제

입력 2020.08.02 (21:48) 수정 2020.08.03 (09:35)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앞서 전해드린 것처럼 현재 서울 전역에 호우 경보가 발효돼 추가 피해가 걱정인데요.

어제(1일) 인명피해가 발생했던 도림천 다시 연결하겠습니다.

김세희 기자, 어제(1일) 도림천 출입이 통제됐죠,

지금도 통제가 이어지고 있습니까? ​

[기자]

네, 도림천에는 어제(1일) 오후 12시 20분쯤부터 지금까지 계속 출입 통제 조치가 내려져 있습니다.

산책로 입구에 출입 통제선이 쳐지면서, 현재는 오고 가는 시민도 보이지 않고 있습니다.

현재 비는 그쳤지만, 오후 한때 천둥과 번개를 동반한 강한 빗방울이 쏟아지기도 했습니다.

밤사이 집중호우가 계속될 것으로 예상돼 출입 통제도 이어질 것으로 보입니다.

오후 2시부터는 서울 전역에 호우 경보도 발효됐습니다.

오늘(1일) 하루 서울에는 31.4mm의 비가 내렸고, 도봉구가 70.5mm로 가장 많은 강수량을 기록했습니다.

도림천은 폭이 좁고 유속이 빨라 비가 조금만 와도 수위가 급격히 높아지는 곳입니다.

이번 비는 갑자기 많이 쏟아지는 특성이 있어 하천변 출입을 삼가시는 게 좋습니다.

[앵커]

도림천 외에도 각별히 주의해야 할 하천들 어딘가요?

[기자]

도림천 외에도 중랑천과 안양천 등이 하천 고립사고 및 침수가 빈번하게 나타나는 지역입니다.

중랑천은 장마철마다 인근 동부간선도로와 강변 산책로가 침수돼 통행이 차단됐습니다.

2018년 8월에는 차량 5대가 침수되면서 운전자 1명이 사망하기도 했습니다.

안양천 역시 장마철마다 하부 도로가 물에 잠기는 취약 구간입니다.

서울과 수도권에 매우 강한 비가 쏟아질 예정이니 도심 하천 주변을 지나는 시민들은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지금까지 서울 도림천에서 KBS 뉴스 김세희입니다.

촬영기자:안민식/영상편집:안영아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서울지역 홍수경보…도림천 등 하천 주변 출입 통제
    • 입력 2020-08-02 21:49:18
    • 수정2020-08-03 09:35:05
    뉴스 9
[앵커] ​앞서 전해드린 것처럼 현재 서울 전역에 호우 경보가 발효돼 추가 피해가 걱정인데요. 어제(1일) 인명피해가 발생했던 도림천 다시 연결하겠습니다. 김세희 기자, 어제(1일) 도림천 출입이 통제됐죠, 지금도 통제가 이어지고 있습니까? ​ [기자] 네, 도림천에는 어제(1일) 오후 12시 20분쯤부터 지금까지 계속 출입 통제 조치가 내려져 있습니다. 산책로 입구에 출입 통제선이 쳐지면서, 현재는 오고 가는 시민도 보이지 않고 있습니다. 현재 비는 그쳤지만, 오후 한때 천둥과 번개를 동반한 강한 빗방울이 쏟아지기도 했습니다. 밤사이 집중호우가 계속될 것으로 예상돼 출입 통제도 이어질 것으로 보입니다. 오후 2시부터는 서울 전역에 호우 경보도 발효됐습니다. 오늘(1일) 하루 서울에는 31.4mm의 비가 내렸고, 도봉구가 70.5mm로 가장 많은 강수량을 기록했습니다. 도림천은 폭이 좁고 유속이 빨라 비가 조금만 와도 수위가 급격히 높아지는 곳입니다. 이번 비는 갑자기 많이 쏟아지는 특성이 있어 하천변 출입을 삼가시는 게 좋습니다. [앵커] 도림천 외에도 각별히 주의해야 할 하천들 어딘가요? [기자] 도림천 외에도 중랑천과 안양천 등이 하천 고립사고 및 침수가 빈번하게 나타나는 지역입니다. 중랑천은 장마철마다 인근 동부간선도로와 강변 산책로가 침수돼 통행이 차단됐습니다. 2018년 8월에는 차량 5대가 침수되면서 운전자 1명이 사망하기도 했습니다. 안양천 역시 장마철마다 하부 도로가 물에 잠기는 취약 구간입니다. 서울과 수도권에 매우 강한 비가 쏟아질 예정이니 도심 하천 주변을 지나는 시민들은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지금까지 서울 도림천에서 KBS 뉴스 김세희입니다. 촬영기자:안민식/영상편집:안영아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