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또 거짓말’…광화문 집회 감춘 일가족 교회 방문도 숨겨

입력 2020.09.03 (22:18) 수정 2020.09.03 (22:18)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이처럼 광주에서는 감염원이 불분명한 확진 사례가 계속 나오면서 확산세가 꺾이지 않고 있는데요.

더욱 우려되는 건, 광화문 집회 참석자들의 거짓진술이 잇따르고 있다는 점 입니다.

광화문 집회에 참석했다가 확진판정을 받은 일가족이 교회 방문 사실을 숨기다 GPS추적 조사에서 거짓말이 들통났습니다.

최송현 기자입니다.

[리포트]

광주 광산구의 한 교회입니다.

전체 신도 25명 중 22명이 최근에 코로나19 진단 검사를 받았습니다.

광화문 집회에 참석한 뒤 확진된 광주 369번째 환자 일가족 3명이 이 곳 예배에 참석한 사실이 뒤늦게 드러났기 때문입니다.

이들 가족은 지난달 16일부터 7차례나 교회를 찾았지만 역학조사에서는 가정예배를 봤다고 진술했습니다.

거짓말은 GPS조사에서 들통났습니다.

[박향/광주시 복지건강국장 : "특정 교회 목사의 설교나 이런 게 감동적이라는 소문을 듣고 하면 그런 교회를 부정기적으로 찾아오는 신자들이 있다고 합니다. 누구나 와서 기도를 할 수 있도록 했는데 그때 와서 기도를 한다는 이유로 방문했다고 합니다."]

이 확진자 가족의 10대 아들이 지난달 22일 광주에서 치른 검정고시에 응시한 사실도 뒤늦게 확인됐습니다.

이 때문에 함께 시험을 치른 응시생과 감독관 등 179명이 검사대상에 올랐습니다.

이처럼 광화문 집회 참석자들의 잇단 거짓진술로 접촉자 파악이 늦어지면서 확산세가 좀처럼 꺾이지 않고 있습니다.

[이용섭/광주광역시장 : "(집회 참석 신고, 검사 등) 행정명령을 꼭 지켜주십시오. 방역 당국의 역학조사에 적극 협조하여 숨김없이 동선과 방문지를 밝혀주십시오."]

광주시는 행정명령에도 불구하고 역학조사에 협조하지 않은 광주 369번째 확진자 가족에 대해 고발 여부를 검토하고 있습니다.

KBS 뉴스 최송현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또 거짓말’…광화문 집회 감춘 일가족 교회 방문도 숨겨
    • 입력 2020-09-03 22:18:48
    • 수정2020-09-03 22:18:53
    뉴스9(광주)
[앵커] 이처럼 광주에서는 감염원이 불분명한 확진 사례가 계속 나오면서 확산세가 꺾이지 않고 있는데요. 더욱 우려되는 건, 광화문 집회 참석자들의 거짓진술이 잇따르고 있다는 점 입니다. 광화문 집회에 참석했다가 확진판정을 받은 일가족이 교회 방문 사실을 숨기다 GPS추적 조사에서 거짓말이 들통났습니다. 최송현 기자입니다. [리포트] 광주 광산구의 한 교회입니다. 전체 신도 25명 중 22명이 최근에 코로나19 진단 검사를 받았습니다. 광화문 집회에 참석한 뒤 확진된 광주 369번째 환자 일가족 3명이 이 곳 예배에 참석한 사실이 뒤늦게 드러났기 때문입니다. 이들 가족은 지난달 16일부터 7차례나 교회를 찾았지만 역학조사에서는 가정예배를 봤다고 진술했습니다. 거짓말은 GPS조사에서 들통났습니다. [박향/광주시 복지건강국장 : "특정 교회 목사의 설교나 이런 게 감동적이라는 소문을 듣고 하면 그런 교회를 부정기적으로 찾아오는 신자들이 있다고 합니다. 누구나 와서 기도를 할 수 있도록 했는데 그때 와서 기도를 한다는 이유로 방문했다고 합니다."] 이 확진자 가족의 10대 아들이 지난달 22일 광주에서 치른 검정고시에 응시한 사실도 뒤늦게 확인됐습니다. 이 때문에 함께 시험을 치른 응시생과 감독관 등 179명이 검사대상에 올랐습니다. 이처럼 광화문 집회 참석자들의 잇단 거짓진술로 접촉자 파악이 늦어지면서 확산세가 좀처럼 꺾이지 않고 있습니다. [이용섭/광주광역시장 : "(집회 참석 신고, 검사 등) 행정명령을 꼭 지켜주십시오. 방역 당국의 역학조사에 적극 협조하여 숨김없이 동선과 방문지를 밝혀주십시오."] 광주시는 행정명령에도 불구하고 역학조사에 협조하지 않은 광주 369번째 확진자 가족에 대해 고발 여부를 검토하고 있습니다. KBS 뉴스 최송현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광주-주요뉴스

더보기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