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코로나19 때문에 소비 트렌드 변해

입력 2020.09.28 (12:48) 수정 2020.09.28 (12: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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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

최근 코로나19 때문에 소비 트렌드도 변하고 있습니다.

[리포트]

도쿄의 한 화장품 매장.

최근 립스틱은 매출이 줄고 얼굴 마스크팩 등은 매출이 늘고 있습니다.

마스크 때문에 얼굴이 가려져 립스틱 사용은 줄고 장시간 마스크 착용으로 피부가 거칠어지면서 마스크팩 사용이 늘고 있기 때문입니다.

헤어스타일도 변하고 있습니다.

이 미용실은 최근 앞머리를 짧게 자르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고 합니다.

[다카기 준/미용실 부점장 : "마스크를 쓰면 얼굴 표정이 가려지는데 앞머리를 자르면 표정이 밝아 보입니다."]

가전제품 판매점입니다.

실내 운동기구 매출이 지난해보다 2배 정도 늘었습니다.

헬스클럽에 못 다니는 대신 집에서 운동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기 때문입니다.

행사 제품을 대여하는 이 회사는 잇따라 행사가 중단되면서 행사 관련 매출이 지난해보다 80-90%나 줄었는데요.

보행기 등 간병 용품은 꾸준한 매출을 보이고 있습니다.

간병시설을 이용하지 못하는 사람들이 집에서 대신 재활훈련을 하기 때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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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일본, 코로나19 때문에 소비 트렌드 변해
    • 입력 2020-09-28 12:48:09
    • 수정2020-09-28 12:52:12
    뉴스 12
[앵커]

최근 코로나19 때문에 소비 트렌드도 변하고 있습니다.

[리포트]

도쿄의 한 화장품 매장.

최근 립스틱은 매출이 줄고 얼굴 마스크팩 등은 매출이 늘고 있습니다.

마스크 때문에 얼굴이 가려져 립스틱 사용은 줄고 장시간 마스크 착용으로 피부가 거칠어지면서 마스크팩 사용이 늘고 있기 때문입니다.

헤어스타일도 변하고 있습니다.

이 미용실은 최근 앞머리를 짧게 자르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고 합니다.

[다카기 준/미용실 부점장 : "마스크를 쓰면 얼굴 표정이 가려지는데 앞머리를 자르면 표정이 밝아 보입니다."]

가전제품 판매점입니다.

실내 운동기구 매출이 지난해보다 2배 정도 늘었습니다.

헬스클럽에 못 다니는 대신 집에서 운동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기 때문입니다.

행사 제품을 대여하는 이 회사는 잇따라 행사가 중단되면서 행사 관련 매출이 지난해보다 80-90%나 줄었는데요.

보행기 등 간병 용품은 꾸준한 매출을 보이고 있습니다.

간병시설을 이용하지 못하는 사람들이 집에서 대신 재활훈련을 하기 때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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