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정부, 현대·기아차에 과징금 900억 원 부과
입력 2020.11.28 (23:23)
수정 2020.11.28 (23: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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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 정부가 엔진 결함 논란 등을 문제삼아 현대·기아차에 과징금을 부과했습니다.
로이터 통신은 미 도로교통안전국이 세타2 GDi엔진에 대한 리콜 적정성을 조사한 뒤 8,100만 달러, 우리 돈 900억 원 가량의 과징금과 안전 성능 강화를 위한 620억 원 가량의 추가 투자를 요구했고 현대·기아차도 이를 수용했다고 보도했습니다.
앞서 현대·기아차는 2015년과 2017년 미국공장에서 만든 차량의 일부 엔진에서 결함이 발생할 가능성이 있다며 리콜을 실시한 바 있습니다.
로이터 통신은 미 도로교통안전국이 세타2 GDi엔진에 대한 리콜 적정성을 조사한 뒤 8,100만 달러, 우리 돈 900억 원 가량의 과징금과 안전 성능 강화를 위한 620억 원 가량의 추가 투자를 요구했고 현대·기아차도 이를 수용했다고 보도했습니다.
앞서 현대·기아차는 2015년과 2017년 미국공장에서 만든 차량의 일부 엔진에서 결함이 발생할 가능성이 있다며 리콜을 실시한 바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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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美 정부, 현대·기아차에 과징금 900억 원 부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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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20-11-28 23:23:00
- 수정2020-11-28 23:36:49
미국 정부가 엔진 결함 논란 등을 문제삼아 현대·기아차에 과징금을 부과했습니다.
로이터 통신은 미 도로교통안전국이 세타2 GDi엔진에 대한 리콜 적정성을 조사한 뒤 8,100만 달러, 우리 돈 900억 원 가량의 과징금과 안전 성능 강화를 위한 620억 원 가량의 추가 투자를 요구했고 현대·기아차도 이를 수용했다고 보도했습니다.
앞서 현대·기아차는 2015년과 2017년 미국공장에서 만든 차량의 일부 엔진에서 결함이 발생할 가능성이 있다며 리콜을 실시한 바 있습니다.
로이터 통신은 미 도로교통안전국이 세타2 GDi엔진에 대한 리콜 적정성을 조사한 뒤 8,100만 달러, 우리 돈 900억 원 가량의 과징금과 안전 성능 강화를 위한 620억 원 가량의 추가 투자를 요구했고 현대·기아차도 이를 수용했다고 보도했습니다.
앞서 현대·기아차는 2015년과 2017년 미국공장에서 만든 차량의 일부 엔진에서 결함이 발생할 가능성이 있다며 리콜을 실시한 바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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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현진 기자 hanky@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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