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 봉투’ 검찰 수사, 원내·외로 전면 확대

입력 2012.01.12 (12:51)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한나라당 돈봉투 사건에 대한 검찰 수사가 원내외로 전면 확대되고있습니다.

검찰은 박희태 의장의 전 비서를 다시 소환한 데 이어, 원외에서 돈봉투를 살포하려한 의혹을 받고있는 서울지역 당협위원장 암모씨도 오후에 다시 부르기로 했습니다.

김건우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서울중앙지검 공안 1부는 오늘 새벽 귀가시킨 박희태 후보 캠프 관계자 고 모 전 비서를 다시 불러 추가 조사를 진행중입니다.

검찰은 고 씨를 상대로 돈 봉투를 되돌려받은 경위와 고승덕 의원실에 돈 봉투를 전달한 사실이 있는지 등에 대해 보강 조사를 벌이고 있습니다.

고 씨는 앞선 조사에서 자신이 돈 봉투를 되돌려받은 사실은 시인했지만 이른바 '뿔테 안경을 쓴 남성'인지에 대해서는 부인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녹취>고○○(박희태 의장 전 비서) : "검찰에서 제가 알고 있는 것을 모두 밝혔습니다."

검찰은 필요할 경우 돈 봉투를 직접 전달받은 고승덕 의원실 전 여직원 이모씨를 다시 불러 고 씨와의 대질 조사를 진행할 방침입니다.

검찰은 또 어제 귀가시킨 서울 은평갑 당협위원장 안모씨도 오늘 오후 다시 불러 조사할 예정입니다.

안 위원장은 지난 2008년 문제의 전당대회를 앞두고 당시 서울 지역 30개 당협 사무국장에게 50만 원씩 건네라며 자신이 관리한 지역구 구의원 5명에게 현금 2천만 원을 건넨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녹취>서울시 전 구의원(한나라당 소속) : "지역의 협의회 사무국장들에게 50만원씩 전달해 달라"

검찰은 해당 구의원 등을 차례로 소환해 당시 안 위원장으로부터 돈을 건네받았는지 등에 대해 확인중인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KBS 뉴스 김건우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돈 봉투’ 검찰 수사, 원내·외로 전면 확대
    • 입력 2012-01-12 12:51:09
    뉴스 12
<앵커 멘트> 한나라당 돈봉투 사건에 대한 검찰 수사가 원내외로 전면 확대되고있습니다. 검찰은 박희태 의장의 전 비서를 다시 소환한 데 이어, 원외에서 돈봉투를 살포하려한 의혹을 받고있는 서울지역 당협위원장 암모씨도 오후에 다시 부르기로 했습니다. 김건우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서울중앙지검 공안 1부는 오늘 새벽 귀가시킨 박희태 후보 캠프 관계자 고 모 전 비서를 다시 불러 추가 조사를 진행중입니다. 검찰은 고 씨를 상대로 돈 봉투를 되돌려받은 경위와 고승덕 의원실에 돈 봉투를 전달한 사실이 있는지 등에 대해 보강 조사를 벌이고 있습니다. 고 씨는 앞선 조사에서 자신이 돈 봉투를 되돌려받은 사실은 시인했지만 이른바 '뿔테 안경을 쓴 남성'인지에 대해서는 부인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녹취>고○○(박희태 의장 전 비서) : "검찰에서 제가 알고 있는 것을 모두 밝혔습니다." 검찰은 필요할 경우 돈 봉투를 직접 전달받은 고승덕 의원실 전 여직원 이모씨를 다시 불러 고 씨와의 대질 조사를 진행할 방침입니다. 검찰은 또 어제 귀가시킨 서울 은평갑 당협위원장 안모씨도 오늘 오후 다시 불러 조사할 예정입니다. 안 위원장은 지난 2008년 문제의 전당대회를 앞두고 당시 서울 지역 30개 당협 사무국장에게 50만 원씩 건네라며 자신이 관리한 지역구 구의원 5명에게 현금 2천만 원을 건넨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녹취>서울시 전 구의원(한나라당 소속) : "지역의 협의회 사무국장들에게 50만원씩 전달해 달라" 검찰은 해당 구의원 등을 차례로 소환해 당시 안 위원장으로부터 돈을 건네받았는지 등에 대해 확인중인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KBS 뉴스 김건우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