죽음 부르는 2차 교통사고…대처법은?
입력 2017.08.13 (07:23)
수정 2017.08.13 (07: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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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 멘트>
안녕하세요?
KBS 재난방송센터의 김현경입니다.
도로에서 교통사고가 발생했거나 차량에 고장이 났을 때 가장 주의해야 할 것이 무엇일까요?
바로 2차 사고입니다.
고속도로에선 2차 사고로 인한 치사율이 58%로 매우 높은데요, 어떻게 대처하는 것이 좋은지 이기문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리포트>
차량 2대가 터널 안에 멈춰 있습니다.
뒤따르던 다른 차들이 멈춰 있는 차량을 피하지 못하고, 잇달아 추돌합니다.
어둠 속을 달리고 있는 상황.
앞에서 사고가 난 차를 보지 못하고, 그대로 들이받습니다.
두 사고 모두, 1차 사고가 난 차량을 다시 추돌하는 2차 사곱니다.
고속도로에선 2차 사고로 지난 5년간 193명이 숨졌는데, 2차 사고의 치사율은 일반 사고보다 5.9배나 높았습니다.
또 2차 사고는 70% 이상이 야간에 발생합니다.
때문에 사고 예방을 위해선 뒤따르는 차량에 상황을 제대로 알리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럴 때 필요한 것이 삼각대나 경광등, 불꽃 신호깁니다.
낮에는 세 개의 안전표지 모두 눈에 잘 들어오지만 밤이 되면, 다른 표시는 잘 안 보이고 불꽃 신호기만 멀리서도 식별됩니다.
그러나 불꽃 신호기를 비치한 차량은 많지 않습니다.
<인터뷰> 장택영(박사/삼성교통안전문화연구소) : "일본의 경우에는 불꽃신호기를 차량 출고 시에 장착하고, 차량 검사 시에 불꽃 신호기가 없으면 검사를 통과시키지 않을 정도입니다."
도로에서 사고가 발생하면 일단 트렁크를 열어둔 뒤 삼각대나 불꽃 신호기 등으로 사고가 났음을 알려야 합니다.
이후 즉시 갓길 등으로 대피해야 2차 사고를 막을 수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KBS 재난방송센터의 김현경입니다.
도로에서 교통사고가 발생했거나 차량에 고장이 났을 때 가장 주의해야 할 것이 무엇일까요?
바로 2차 사고입니다.
고속도로에선 2차 사고로 인한 치사율이 58%로 매우 높은데요, 어떻게 대처하는 것이 좋은지 이기문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리포트>
차량 2대가 터널 안에 멈춰 있습니다.
뒤따르던 다른 차들이 멈춰 있는 차량을 피하지 못하고, 잇달아 추돌합니다.
어둠 속을 달리고 있는 상황.
앞에서 사고가 난 차를 보지 못하고, 그대로 들이받습니다.
두 사고 모두, 1차 사고가 난 차량을 다시 추돌하는 2차 사곱니다.
고속도로에선 2차 사고로 지난 5년간 193명이 숨졌는데, 2차 사고의 치사율은 일반 사고보다 5.9배나 높았습니다.
또 2차 사고는 70% 이상이 야간에 발생합니다.
때문에 사고 예방을 위해선 뒤따르는 차량에 상황을 제대로 알리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럴 때 필요한 것이 삼각대나 경광등, 불꽃 신호깁니다.
낮에는 세 개의 안전표지 모두 눈에 잘 들어오지만 밤이 되면, 다른 표시는 잘 안 보이고 불꽃 신호기만 멀리서도 식별됩니다.
그러나 불꽃 신호기를 비치한 차량은 많지 않습니다.
<인터뷰> 장택영(박사/삼성교통안전문화연구소) : "일본의 경우에는 불꽃신호기를 차량 출고 시에 장착하고, 차량 검사 시에 불꽃 신호기가 없으면 검사를 통과시키지 않을 정도입니다."
도로에서 사고가 발생하면 일단 트렁크를 열어둔 뒤 삼각대나 불꽃 신호기 등으로 사고가 났음을 알려야 합니다.
이후 즉시 갓길 등으로 대피해야 2차 사고를 막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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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17-08-13 07:27:46
- 수정2017-08-13 07:33: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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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KBS 재난방송센터의 김현경입니다.
도로에서 교통사고가 발생했거나 차량에 고장이 났을 때 가장 주의해야 할 것이 무엇일까요?
바로 2차 사고입니다.
고속도로에선 2차 사고로 인한 치사율이 58%로 매우 높은데요, 어떻게 대처하는 것이 좋은지 이기문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리포트>
차량 2대가 터널 안에 멈춰 있습니다.
뒤따르던 다른 차들이 멈춰 있는 차량을 피하지 못하고, 잇달아 추돌합니다.
어둠 속을 달리고 있는 상황.
앞에서 사고가 난 차를 보지 못하고, 그대로 들이받습니다.
두 사고 모두, 1차 사고가 난 차량을 다시 추돌하는 2차 사곱니다.
고속도로에선 2차 사고로 지난 5년간 193명이 숨졌는데, 2차 사고의 치사율은 일반 사고보다 5.9배나 높았습니다.
또 2차 사고는 70% 이상이 야간에 발생합니다.
때문에 사고 예방을 위해선 뒤따르는 차량에 상황을 제대로 알리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럴 때 필요한 것이 삼각대나 경광등, 불꽃 신호깁니다.
낮에는 세 개의 안전표지 모두 눈에 잘 들어오지만 밤이 되면, 다른 표시는 잘 안 보이고 불꽃 신호기만 멀리서도 식별됩니다.
그러나 불꽃 신호기를 비치한 차량은 많지 않습니다.
<인터뷰> 장택영(박사/삼성교통안전문화연구소) : "일본의 경우에는 불꽃신호기를 차량 출고 시에 장착하고, 차량 검사 시에 불꽃 신호기가 없으면 검사를 통과시키지 않을 정도입니다."
도로에서 사고가 발생하면 일단 트렁크를 열어둔 뒤 삼각대나 불꽃 신호기 등으로 사고가 났음을 알려야 합니다.
이후 즉시 갓길 등으로 대피해야 2차 사고를 막을 수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KBS 재난방송센터의 김현경입니다.
도로에서 교통사고가 발생했거나 차량에 고장이 났을 때 가장 주의해야 할 것이 무엇일까요?
바로 2차 사고입니다.
고속도로에선 2차 사고로 인한 치사율이 58%로 매우 높은데요, 어떻게 대처하는 것이 좋은지 이기문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리포트>
차량 2대가 터널 안에 멈춰 있습니다.
뒤따르던 다른 차들이 멈춰 있는 차량을 피하지 못하고, 잇달아 추돌합니다.
어둠 속을 달리고 있는 상황.
앞에서 사고가 난 차를 보지 못하고, 그대로 들이받습니다.
두 사고 모두, 1차 사고가 난 차량을 다시 추돌하는 2차 사곱니다.
고속도로에선 2차 사고로 지난 5년간 193명이 숨졌는데, 2차 사고의 치사율은 일반 사고보다 5.9배나 높았습니다.
또 2차 사고는 70% 이상이 야간에 발생합니다.
때문에 사고 예방을 위해선 뒤따르는 차량에 상황을 제대로 알리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럴 때 필요한 것이 삼각대나 경광등, 불꽃 신호깁니다.
낮에는 세 개의 안전표지 모두 눈에 잘 들어오지만 밤이 되면, 다른 표시는 잘 안 보이고 불꽃 신호기만 멀리서도 식별됩니다.
그러나 불꽃 신호기를 비치한 차량은 많지 않습니다.
<인터뷰> 장택영(박사/삼성교통안전문화연구소) : "일본의 경우에는 불꽃신호기를 차량 출고 시에 장착하고, 차량 검사 시에 불꽃 신호기가 없으면 검사를 통과시키지 않을 정도입니다."
도로에서 사고가 발생하면 일단 트렁크를 열어둔 뒤 삼각대나 불꽃 신호기 등으로 사고가 났음을 알려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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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기문 기자 lkm@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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