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단신] “거부권 행사”…“재의 거쳐 확정” 外

입력 2008.02.12 (22:20)

100세대 이상 아파트의 주민들이 분양받을 때 냈던 학교용지 부담금을 국가가 환급해주라는 내용의 특별법안에 대해 노무현 대통령이 거부권을 행사하기로 했습니다.
이에 대해 법안을 발의한 여야 의원들은 오는 19일 본회의에서 재의 절차를 밟아 법안을 확정하기로 했다고 밝혔습니다.

민주노동당 강기갑 의원이 한미 FTA 비준 동의안 상정을 막기 위해 오늘 새벽 보좌진 4명과 함께 국회 통일외교통상위 회의실 문을 걸어 잠근 채, 점거 농성에 들어갔습니다.
강 의원은 임시국회가 끝나는 26일까지 점거를 계속하겠다고 밝혔습니다.

한국주유소협회는 오늘 기자간담회를 열어 주유소 판매가격 공개 시스템을 구축하겠다는 정부 방침은 고유가의 책임을 주유소에 떠넘기려는 처사라고 주장하고 가격 결정권자인 정유사와 대리점이 배제된 이번 조치에 반대한다고 밝혔습니다.


지난 6일 발생한 6살 우영진 군 실종사건을 수사해온 울산 남부 경찰서는 계모 30살 오 모씨로부터 우군을 살해한 뒤 경북 경주시 야산에 암매장했다는 자백을 받고 수색 작업 끝에 오늘 저녁 시신을 찾았다고 밝혔습니다.
우군은 계모에게 폭행당한 뒤 방치돼 숨졌다고 경찰은 밝혔습니다.

수도방위사령부는 모레 새벽 1시부터 4시 사이에 서울 관악구와 용산구, 서대문구 일대에서 경장갑차 이동 훈련을 실시합니다.
매년 실시되는 이번 훈련은 사당 교차로에서 한강대교를 거쳐 서울역, 독립문 교차로, 녹번역, 구파발역 구간에서 진행됩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