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약 내용은 네이버 CLOVA Summary를 통해 제공하고 있습니다.
기사의 내용을 올바르게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을 함께 읽어야 합니다.
동영상 재생 설정
화질
재생 속도
자막
자동재생
미국을 방문중인 이명박 대통령이 우리 시간으로 오늘 아침 두번째 방문지인 워싱턴에 도착해 공식일정에 들어갔습니다.
이 대통령은 워싱턴 지역 동포 4백여명이 참석한 리셉션에서 경제 살리기를 위해 모든 분야를 글로벌 스탠더드에 맞게 바꾸고 기업 친화적인 환경을 강력히 실천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이 대통령은 또 북한이 국제적 고립에서 벗어나 개방의 길로 나아갈 수 있도록 마음을 열고 북한과 대화하고 설득해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부시 대통령과 예정된 정상회담에서 한미 동맹과 FTA 등 여러 현안에 대해 허심탄회한 대화를 나눌 것이라며 한미 관계가 더욱 돈독하고 미래지향적인 방향으로 발전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아울러 재미 동포 사회와 모국과의 유대관계를 강화하는데 힘써겠다며 한민족 네트워크 활성화와 동포 학생들에 대한 한국어 교육 확대를 약속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내일은 체니 부통령과의 오찬을 시작으로 미 상하원 지도부와 각각 간담회를 갖고 한미 관계 증진 방안을 논의한 후 미 상공회의소와 한미 재계회의 공동 만찬에 참석해 한국에 대한 투자 확대를 요청할 계획입니다.
이 대통령은 이어 오는 19일에는 우리 대통령으로서는 처음으로 미 대통령 별장인 캠프 데이비드를 방문해 부시 대통령 부부와 만찬을 갖고 하룻밤을 묵은 후 정상회담과 공동 기자회견을 갖고 방미 일정을 마무리합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