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림충전] ‘설 맞이’ 재래시장 파격 할인!

입력 2010.02.10 (08:50)

수정 2010.02.10 (09:13)

<리포트>



우리 최대의 명절 설! 그런데 주부님들은 차례상 걱정, 이만저만 아니죠.



<인터뷰> 최순자(서울시 방이동) : "물가가 제일 고민이지, 돈이 없으니까...옛날보다 설 물가가 많이 올랐어요. 지난해하고 또 달라요."



하지만, 걱정은 그만! 서울 재래시장 58곳에서 설맞이 특별 할인전이 진행되고 있는데요.



각종 할인정보, 알아볼까요.



설을 앞두고 장을 보는 사람들로 북적이는 서울 송파구의 한 재래시장입니다.



<현장음> "600g에 2천 5백 원, 천 원이요!"



<현장음> "두 줄에 5천 원! 한 줄에 5천 원짜리, 두 줄에 5천 원!"



질 좋은 양배추가 3천 원에서 천 원으로! 또 오천 원짜리 단감이 이천오백 원으로 흥정도 안했는데 가격이 내려갑니다.



설맞이 할인 전으로 질 좋은 상품을 싼값으로 손님의 장바구니에 채워주고 있는 건데요.



과일부터, 육류, 떡 등 즉석 먹거리까지 다양한 물품들을 최대 50%까지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습니다.



<인터뷰> 전홍미(서울시 방이동) : "계란 같은 것은 보통 4~5천 원대 하잖아요. 그런데 지금 2천 원대로 팔고 있어서 되게 저렴하게 샀어요."



시장 한편에서는 윷놀이 한판으로 설 분위기까지 만끽하는데요. 시장상인도 가만있을 수 없겠죠.



<인터뷰> 김영동(시장 상인) : "손님하고 상인들하고 이웃이죠. 이 맛에 장사하고 손님도 오는 거죠."



아이들도 기분이 좋기는 마찬가지입니다.



<현장음> "감사합니다!"



달콤한 솜사탕을 공짜로 먹을 수 있기 때문인데요.



상인, 고객 할 것 없이 그야말로 기분 좋아지는 재래시장 쇼핑이죠?



<인터뷰> 전홍미(서울시 방이동) : "시장구경도 하고 아이들한테 볼거리도 제공하고 사람들도 많고 재밌네요."



서울 광진구의 한 시장에 팔 힘으로 내로라하는 주부들이 다 모였습니다.



<현장음> "엄마 파이팅, 파이팅!"



설을 맞이해서 주부 팔씨름 대회가 열린 건데요.



팔씨름 한판으로 일상의 스트레스를 씻어내고 설비용까지 상품으로 얻습니다.



<현장음>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인터뷰> 황희진(서울시 중곡동) : "친척 언니가 접수해줘서 5천 원, 5천 원, 만 원 받았어요."



<인터뷰> 김연남(서울시 중곡동) : "만 원으로 맛있는 것 사가야지요."



장을 볼 때도 좋은 기분은 이어집니다.



떡, 생선 등 설 상차림에 필요한 제수용품을 10~20% 할인된 가격으로 살 수 있기 때문인데요, 재래시장답게 덤에다 정까지 듬뿍 얻습니다.



<현장음> "재래시장 오면 덤 주는 맛으로 오시니까..."



설 행사기간에 산 물품은 2만 원 이상 구매 시, 집까지 안전하게 배송도 책임지는데요.



<현장음> "잘 갖다 놓겠습니다."



저렴한 가격에 편리함까지! 이만하면 대형마트 쇼핑 부럽지 않죠.



<인터뷰> 한경화(서울시 중곡동) : "정말 좋죠. 너무 무거워서 다니기 힘들었는데 요즘에 참 좋아졌어요."



이번 설맞이 재래시장 할인 전에는 의류 거리도 동참해 눈길을 끕니다.



서울 문정동의 한 의류 거리에서는 약 200여 개 상점들이 동시에 ’설빔 마련 파격 할인’에 들어갔는데요.



<인터뷰> 이종덕(관계자) : "설빔으로 저렴하게 구입하시라고 재래시장과 연합으로 행사를 하고 있습니다."



설 연휴기간인 오는 15일까지 최대 80%까지, 가격이 확 내려갑니다.



정장에 신발, 스포츠, 아기용품까지 그 종류도 다양해 설빔 마련에 좋은데요.



<인터뷰> 윤지희(경기도 평택시 칠원동) : "백화점에 가면 큰아들 옷 하나 밖에 못사는데 여기서는 3벌, 세 아들 다 살 수 있을 것 같아서 왔어요."



30여개 매장에서는 의류구매 시 서울지역 시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전통시장상품권까지 받을 수 있어 더욱 좋습니다.



<인터뷰> 김종미(서울시 송파동) : "차례 상 차리는 데 잘 보탤게요. 세뱃돈 받은 기분이에요!"



<현장음> "이번 설 명절은 재래시장에서 알뜰하게 준비하세요!"



이번 설에는 상차림부터 설빔까지, 품질 좋고, 가격 싸고 정까지 듬뿍 담긴 재래시장에서 알뜰하게 준비해보시죠.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KBS 뉴스 이미지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