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톡톡] 천고마비의 계절…식욕 억제하려면? 外

입력 2010.10.29 (09:09)

안녕하세요? 검색어톡톡입니다.

천고마비의 계절 가을엔, 하늘만큼 높아지는 게 또 하나 있죠? 바로 식욕인데요.

왕성한 식욕 때문에 고민이시라면 이렇게 해보세요!

먼저 음식을 먹기 전엔 파란색을 3분 이상 보세요!

<인터뷰>신향선(소장 / CCI 색채연구소) : "푸른 그린부터 블루, 보라색 계열은 어두운 한색이기 때문에 실제 음식을 담았을 때 신선도가 떨어져 보입니다. 그로 인해 먹고 싶지 않게 보이는 역할을 합니다"

식사한지 얼마 안됐는데도 공복감이 느껴진다면 양치질을 하세요! 입안이 개운해지면서 음식에 대한 욕구가 감소합니다.

양치질을 할 수 없을 땐, 껌을 씹거나 허브차를 마시는 것도 좋습니다.

또 귀 앞쪽과 위쪽의 움푹 파인 곳을 한 번에 20회씩 눌러주는 것도 효과적인데요.

<인터뷰>김문호(한의사) : "우리 귀 앞쪽 위쪽에 보면 쑥 들어간 자리를 신문혈이라고 합니다. 이곳을 면봉이나 손가락으로 꼭꼭 자극을 주게 되면 스트레스성 식욕항진을 억제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고..."

과식의 유혹, 간단한 생활습관으로 떨쳐버리세요!

자판기에 돈을 넣자 살아있는 싱싱한 꽃게가 나옵니다.

중국의 한 지하철역에 설치된 꽃게 자동 판매기인데요.

하루 500마리가 팔릴 정도로 인깁니다. 죽은 꽃게가 나올 경우엔 3마리를 공짜로 준다고 하는데요.

자동판매기의 천국, 일본에서조차 놀라워하고 있다는군요.

가습기 관리, 귀찮을 때가 많죠? 그런데 청소걱정 전혀 없는 초간편 가습기가 누리꾼들 사이에서 화젭니다! 넓은 그릇에 끓인 물을 붓고, 나무젓가락에 휴지를 올린 뒤, 그릇 위에 올려놓기만 하면 되는데요.

효과가 있을까 싶지만, 가습기 역할을 톡톡히 한다는 누리꾼들의 경험담이 잇따르고 있습니다.

괴짜 소설가 이외수씨가 스노우 보드복 모델로 깜짝 변신했습니다!

분홍색 바지에 귀마개를 한 모습이 마치 아이돌 가수 같은데요. 꽃무늬바지와 고무장갑을 낀 코믹 화보도 찍어서 팬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했습니다.

보온성과 스타일을 동시에 잡고 싶은 여성들 사이에서 최근 망토 패션이 주목 받고 있습니다.

스타들도 잇따라 망토를 활용한 패션을 선보이고 있는데요. 망토는 길이에 따라 어울리는 하의를 매치하는 게 관건입니다.

<인터뷰> 윤보미(매니저 / 여성의류 판매) : "롱 케이프의 경우에는 타이트한 바지보다 짧은 미니스커트로 코디 해 주시는 것이 훨씬 여성스럽고 사랑스런 느낌을 줄 수 있습니다."

키가 작다면 망토의 길이가 무릎 위로 올라온 스타일을 골라야 작은 키를 보완할 수 있고요.

짧은 망토는 타이트한 바지와 함께 입으면 귀여운 스타일이 완성됩니다.

또 망토가 붙어있는 코트는 원피스를 받쳐 입으면 세련돼 보이고요. 청바지와 코디 하면, 한층 젊어 보입니다.

올 가을, 다양한 연출이 가능한 망토 패션에 도전해보세요! 지금까지 검색어톡톡이었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