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광장] 올림픽 누리꾼 이모저모 外

입력 2012.07.31 (08:08)

<앵커 멘트>



인터넷 공간의 이슈와 화제를 전해드리는 인터넷 광장입니다.



런던 올림픽을 향한 국민들의 열기가 점점 고조되고 있는 가운데, 인터넷에서는 올림픽과 관련한 이색 설문조사 결과가 누리꾼들의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리포트>



한 모바일 리서치 업체가 500명의 국민에게 올림픽 기간 걱정되는 것에 대해 물어보았는데요.



3위는 업무나 공부에 대한 집중력 저하.



2위는 야식 섭취로 인한 몸무게 증가.



1위는 바로 늦은 밤 경기 시청으로 오는 피로라고 하네요.



그럼, 새벽에 열리는 경기를 응원하기 위한 졸음방지 노하우는 무엇일까요?



3위는 평소 꾸준히 길러온 체력 2위는 카페인 음료를 마시기 1위로는 ’그냥 버티기’가 올랐습니다.



2012 런던 올림픽에서 금메달이 기대되는 종목도 물어보았는데요. 3위엔 태권도가 올랐고요.



2위는 수영, 1위는 양궁이었네요.



티아라 ‘불화설’ 논란



걸 그룹 ’티아라’가 불화설에 휩싸여 논란이 되고 있습니다.



티아라 멤버들은 SNS 통해 멤버 ’화영’을 비난하는 듯한 글을 올리며 멤버’왕따설’이 시작됐는데요.



네티즌들이 왕따 증거 사진과 영상들을 인터넷에 퍼 나르며 논란은 더욱 커졌습니다.



결국, 티아라의 소속사는 멤버 간 조화를 위해 화영의 계약을 해지한다고 밝혔는데요.



이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여러 명이서 한 명을 괴롭히는 것은 잘못된 것이라고 본다."



"왕따사건에 대한 소속사의 대응이 학교에서 벌어지는 일들과 많이 닮아있어서 놀라울다름이다."



반면,"화영이 팀 멤버들과 회사 관계자들에게 안하무인처럼 행동했다고 한다.



팀 내 갈등보다 스태프들이 그만두려고 하는 바람에 멤버들이 폭발했다는데….



이것만 보면 어느 정도 이해가 되면서도 정확한 내막이 궁금하다."라는 반응이 뒤섞여 시끄럽네요.



세계 최고의 기숙사



호텔 부럽지 않은 편의 시설과 디자인을 자랑하는 ’기숙사’가 화제입니다.



덴마크 코펜하겐 인근에 있는 티에트엔 학생 기숙사인데요.



독특한 디자인으로 설계된 원형 건문 안에는 창의적인 생각이 샘솟을듯한 도서관과 컴퓨터실에, 친구들과 파티를 즐길 수 있는 공간도 있는데요.



여유롭게 차 한잔 할 수 있는 공간에, 취미 활동을 위한 공간도 충분해 공부를 하고 휴식을 취하는데 효율적으로 공간을 만들었습니다.



이런 곳이라면, 공부가 절로 될 것 같지요?



네티즌 관심 뉴스



누리꾼들은 어떤 뉴스에 관심이 많았을까요?



여성은 소득이 적을수록, 남성은 소득이 많을수록 비만율이 높아지는 것으로 나타났다는 보건복지부 조사.



취업난이 심해지자, 대학생들 중 졸업을 고의로 늦추는 9학기 이상 등록생이 늘고 있다는 소식.



경제 위기의 스페인이 수백년 전통의 낮잠자기 일명, 시에스타 풍습까지 철폐하며 경제 살리기에 나섰다는 뉴스가 있고요.



스타벅스가 가격을 300원씩 올린 지 2개월 만에 커피전문점 커피빈도 주요 제품 가격을 300~400원 인상했다는 소식.



한반도 근해에서 명태 도루묵 갈치 등이 ’귀한 몸’이 된 반면, 일본 혼슈 이남의 다랑어가 많이 잡히는 등 수온 변화로 국내 수산물 지도가 변하고 있다는 뉴스도 있네요.



지금까지 인터넷 광장이었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