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광장] 출루율 1위, 추신수 활약 화제 外

입력 2013.04.24 (07:27)

수정 2013.04.24 (08:52)

<앵커 멘트>

인터넷 공간의 이슈와 화제를 전해드리는<인터넷 광장>입니다.

미국 메이저리그 신시내티 소속의 추신수 선수가 리그 전체 출루율 단독 선두에 오르는 등 눈부신 활약을 펼치며 누리꾼들의 관심을 끌고 있습니다.

<리포트>

현재까지 메이저리그 출루율 1위 자리를 유지하고 있는 추신수 선수는 동시에 32경기 연속 출루 행진을 달리고 있으며, 시즌 개막 후 한 달 동안 10개의 몸에 맞는 볼을 기록해, 신시내티 팀 역사상 월간 최다 사구 신기록도 세웠는데요.

이건 무려 110년 동안 깨지지 않았던 팀 기록을 새로 쓴 거라고 합니다.

누리꾼들은 "타자 중에서도 한국인 메이저리그 전설이 탄생하려나봅니다" "그의 기록 행진을 보느라 새벽잠이 없어졌다" "오늘도 좋은 활약으로 1위 자리 붙들어 매주길!" "몸 맞을 때마다 한편으로는 철렁합니다.큰 부상 없이 올 시즌 내내 활약해주세요!" "신수가 훤한 추신수 선수 언제나 응원합니다" 등의 응원 메시지를 쏟아냈습니다.

“결혼식 축의금 부담스러워”

한국갤럽이 전국 만19세 이상 남녀를 대상으로 결혼식에 대한 여론 조사를 실시했는데요.

그 결과 결혼식 축의금으로 5만원을 낸다는 응답이 70%로 가장 많았습니다.

또 응답자 68%는 결혼식 축의금이 가계에 부담이 된다고 답했으며, 의례적으로 돈을 내러 결혼식에 참석한다는 응답은 전체 30%를 차지했습니다.

누리꾼들은 "축의금이 밥값이 되고, 축하해주는 게 비즈니스가 된 세상" "안 내고 안 받기 운동도 있지만 한국 사회 특성상 그러기가 쉽지 않은 듯" "정말 축하에 목적을 두는 결혼식 문화가 정착했으면 좋겠다" 등의 반응을 나타냈습니다.

유화 같은 풍경 사진

한 폭의 풍경화를 연상시키는 사진들을 감상해보시죠.

캐나다 온타리오주에서 활동하는 사진작가 '매트 몰로이'의 작품인데요.

장시간 촬영한 수십, 수백 장의 사진들을 컴퓨터 프로그램을 통해 한 장의 사진으로 합친 거라고 합니다.

이 독특한 과정으로 인해 하늘이 번지는 듯한 이색 효과를 사진 속에 담아낼 수 있었다는데요.

마치 붓의 거친 질감이 느껴지는 유화를 보는 듯하죠?

획기적인 아이디어가 평범한 풍경 사진도 보다 아름잡고 신비한 작품으로 재탄생하게 하네요.

네티즌 관심 뉴스

누리꾼들은 어떤 뉴스에 관심이 많았을까요?

올해부터 초등학교 국가수준 학업성취도 평가 일명 일제고사가 전면 폐지된다는 소식.

항공기 안에서 여승무원을 폭행한 사건으로 물의를 빚은 포스코 에너지 임원이 어제 오후 사표를 제출해 회사에서 수리했다는 뉴스

활동 복귀를 선언한 가수 이효리 씨가 어제 유투브를 통해 새 앨범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는 소식.

엔화 가치가 급격히 떨어지면서 한국과 일본의 '빅맥' 가격이 4년 만에 역전됐다는 소식.

중국 신종 조류 인플루엔자 감염자가 현재까지 104명으로 늘었으며, 산둥지역에서도 첫 의심환자가 나왔다는 뉴스도 있네요.

지금까지 인터넷 광장이었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