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미 정부가 공유하고 있는 '북핵 리스트'를 KBS가 단독 입수했습니다. 북한 전역 핵시설 104곳 가운데 불능화가 필요한 핵심시설은 40곳으로 파악됐습니다.
‘김학의 동영상’ 6년 전 국회에선?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가 2013년 김학의 전 차관 임명 전 문제의 동영상을 알고 있었는지, 진실 공방이 뜨겁습니다. 박영선 의원 주장과 황 대표 해명은 오늘도 엇갈렸습니다.
“해군 수거 ‘세월호 저장장치’ 조작 가능성”
세월호 사고 두 달 뒤 해군이 수거한 CCTV 저장장치가 조작됐을 수 있다는 의혹이 제기됐습니다. 최초 인양됐을 때와 검찰로 넘어갔을 때 저장장치 겉모습이 다르다는 겁니다. ["2623 세월호 참사 전면 재조사의 필요성을 인정하고 세월호 참사 특별 수사단을 설치할 것을 강력히 촉구합니다."]
10명 중 3명 ‘다주택자’…靑 대변인 ‘투기’ 논란
부동산정책 담당부처 고위공무원 10명 중 3명은 다주택자인 걸로 나타났습니다. 청와대 대변인의 25억짜리 상가주택 구입사실이 알려지며 투기 논란이 일고 있습니다.
출생〈 사망 … 올해부터 인구 자연 감소 시작
출생보다 사망자가 더 많은 '인구 자연감소'가 올해부터 시작될 거란 분석이 나왔습니다. 급격한 인구 변화에 대비한 국민연금 개편이 더욱 절실해졌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