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스트푸드 광고 제한 등 비만 대책 추진

입력 2005.11.22 (07:45)

<앵커 멘트>

앞으로 비만 치료약에 대해 건강 보험이 적용되고, 어린이 취침 시간 이전엔 패스트 푸드 광고를 하지 못하도록 하는 방안이 추진되는 등 정부 차원의 고강도 비만 관리대책이 마련됩니다.

주요내용을 김병용 기자가 전합니다.

<리포트>

어린이와 청소년 비만 주범의 하나로 지적돼온 패스트 푸드.
패스트푸드 광고는 앞으로 어린이나 청소년들이 취침하는 밤9시 이후로 제한됩니다.

패스트푸드와 인스턴트 음식에 대한 어린이층의 소비를 최대한 억제해 소아비만을 최대한 막겠다는 취집니다.

<인터뷰> 윤광용(환경정의 부장): "실제 광고를 본 어린이들은 해당 제품에 대한 소비가 70%이상 늘 정도로 광고와 소비는 직결돼 있습니다."

또 초등학교와 중고등학교에 설치돼있는 음료수 자판기에 대한 규제 방안도 추진됩니다.
식품은 열량과 설탕등의 함유량을 표기하는 방안과 담뱃갑의 경고 문구처럼 식품에도 '지나친 지방 섭취는 비만의 원인이 될 수 있다'는 등의 문구 표시 의무화도 추진됩니다.

심한 비만 환자들이 먹는 비만 치료약에 대해서는 건강보험을 적용하는 방안이 추진됩니다.

<인터뷰> 이종구(보건복지부 보건정책관): "늘어나는 비만 인구를 막기위해 이제는 개인이 아니라 국가 차원의 대책을 만들어 추진해야 한다."

복지부는 이달말 '국가비만관리위원회'를 설치해 관련법 개정 착수 등 구체적인 일정을 추진할 방침입니다.

KBS뉴스 김병용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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