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전국 곳곳에 눈이나 비가 오겠습니다.
이번 비나 눈이 내리고 나면 찬 바람이 불어 들면서 평년보다 기온이 낮아져 더 추워지겠습니다.
오늘은 오전부터 저녁 사이 중부지방과 전라도, 경상도 서부 내륙 지역에 비나 눈이 오는 곳이 있겠습니다.
전라도 서해안은 내일 오전까지, 제주도는 내일 밤까지 이어지는 곳이 있겠습니다.
오늘 예상되는 눈의 양은 울릉도 독도에 10에서 30, 제주 산지에 최대 10, 충남 내륙과 전북 동부 지역에 최대 7센티미터가 넘겠고, 경기 남부와 그 밖의 충청, 전라도에 1에서 5, 서울을 비롯한 그 밖의 지역은 1센티미터 안팎입니다.
오늘 아침 기온은 서울이 영하 0.9도 등 전국 대부분 지역이 어제보다 1도에서 5도 정도 높습니다.
주말인 내일은 서울이 영하 4도 등 내륙 지역은 영하 5도 안팎까지 떨어지겠고, 바람도 강하게 불어 체감온도는 더욱 낮겠습니다.
서울의 아침 기온 일요일에는 영하 3, 다음 주 월요일에는 영하 5도까지 내려가 춥겠습니다.
오늘 낮부터 저녁 사이 충남 내륙과 전북 동부, 제주 산지에는 시간당 1~2센티미터의 강하고 무거운 눈이 내리면서 일부 지역에는 대설특보가 발표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낮 기온은 서울이 4도, 청주 6도, 강릉과 대구 8도로 어제보다 1도에서 3도 낮겠습니다.
바다의 물결은 대부분 해상에서 최고 3~4미터까지 높게 일겠습니다.
날씨 전해드렸습니다.
이설아 기상캐스터/그래픽:한세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