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군이 오는 25일까지 소규모 교량의 안전 실태를 점검합니다.
점검 대상은 괴산읍, 연풍면 등에 있는 소교량 14곳으로, 구조물의 안전성 여부와 보수·보강 하자 관리 상태 사고 발생 시 대응 체계 등을 확인하게 됩니다.
괴산군은 결함이 확인되면 정밀 보수 등 조치할 계획입니다.
청주시, 가수 요요미 홍보대사 위촉
청주시가 트로트 가수 요요미를 홍보대사로 위촉했습니다.
청주 출신인 가수 요요미는 앞으로 2년 동안 주요 축제와 행사에서 청주시를 홍보할 예정입니다.
청주시 홍보대사로는 트로트 가수 황윤성 씨와 개그맨 최재원 씨 등 모두 12명이 활동하고 있습니다.
충북보건과학대, 글로벌 인재 취업선도대학 선정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은 '글로벌 인재 취업 선도 대학'으로 충북보건과학대학교를 선정했다고 밝혔습니다.
충북보건과학대학교는 졸업한 뒤 중소벤처기업에 취업하려는 유학생과 구직 비자를 보유한 졸업생을 대상으로 취업 역량 강화 프로그램과 인턴십, 현장 실습 등을 운영하게 됩니다.
'글로벌 인재 취업 선도대학'에는 충북보건과학대학교와 함께 국립창원대학교, 대전과학기술대학교 등 10곳이 선정됐습니다.
청주 세광고, ‘중부권 고교야구 주말리그’ 9년 연속 우승
청주 세광고등학교 야구부가 최근, 대한야구소프트볼협회의 올해 중부권 고교야구 주말 리그에서 우승했습니다.
청주 세광고는 청주고와의 1차전을 비롯해 충남 아산BC와의 2차전, 충남 공주고와의 3차전, 충남 천안북일고와의 4차전, 그리고 지난 19일 충남 천안CS와의 5차전까지 전승했습니다.
청주 세광고는 9년 연속 이 대회에서 우승해, 올해도 황금사자기 전국야구대회와 청룡기 전국야구대회 등의 출전 자격을 얻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