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약 내용은 네이버 및 OpenAI 社의 AI 서비스를 통해 제공하고 있습니다.
기사의 내용을 올바르게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을 함께 읽어야 합니다.
동영상 재생 설정
화질
재생 속도
자막
자동재생
어제(30일) 밤 국민의힘 대선 경선 결승 토론에서 한동훈 후보는 김문수 후보에게 '정치의 세대교체'에 대한 생각을 물었습니다.
김 후보는 "회계조사요?"라고 되묻기도 했는데, 한 후보는 "정치에 있어서 세대 교체가 필요하다는 국민들의 생각에 대한 의견을 듣고 싶다"고 말했습니다.
김 후보는 "무슨 조치가 필요하다고"라고 다시 물었고, 사회자는 "세대 교체를 말씀하시는데"라고 설명했습니니다.
김문수 후보는 "세대 교체는 지금 되고 있고, 대표적으로 세대 교체 되신 분이 한동훈 후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세대 교체를 해 보니까 결론은 좀 여러 가지로 우리가 생각할 수 없었던 특이한 여러 가지 반응을 나타내셔 가지고 국민들께서 실망도 하고 또 우리 당의 당원들 같은 경우는 아주 낙담을 많이 하고 계신다"고 했습니다.
김 후보는 또 "세대 교체는 필요하지만 자칫 검증이 안 된 상태에서 또 경험이 너무 없는 상태에서 정치를 하기에는 정치가 너무 어려운 거 아니냐 이렇게 보는 분도 많다"고 덧붙였습니다.
김문수 후보는 1951년 출생했고, 한동훈 후보는 1973년 출생했습니다.
한편, 이 질의 응답은 '민생 경제' 분야 토론에서, 한 후보가 김 후보에게 질문한 데 따른 것이어서,사회자는 한 후보에게 "민생 경제인데, 정치가 살짝 포함은 되겠습니다만 민생과 경제 쪽에 조금 더 집중하시는 게 어떠실까 싶다"고 언급하기도 했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