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고 거미손, `아가사 뚫어라!`

입력 2006.01.13 (22:05) 수정 2006.01.13 (22:06)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최근 토고축구 평가전에서 가장 인상적인 선수 가운데 한 명이 바로 골키퍼 아가사였습니다.
거미손 아가사를 어떻게 뚫느냐가 중요해졌습니다.
정충희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2번의 평가전에서 수비가 약한 토고가 1점만 내준 원동력은 바로, 아가사의 선방입니다.
골이나 다름없는 슈팅까지 막아내는 동물적인 감각이 대단합니다.
이미, 아프리카 예선에서 영점대의 실점률로, 본선 진출을 이끈 주역 중의 주역입니다.
FC 메스 소속인 아가사는, 190cm 장신이면서 탄력과 유연성이 좋고 위치 선정 능력도 탁월한 선수로 평가됩니다.
<인터뷰> 아가사[토고 골키퍼] : \"한국과 첫 경기가 가장 중요한 만큼 전력을 다해 꼭 이기도록 하겠습니다\"

다만 안정환이 아가사와 함께 뛴다는 사실은 행운입니다.
<인터뷰> 안정환[FC 메스] : \"그 선수의 장단점이나 또 많이 실점하는 위치나 그런 것을 많이 파악하고 계속 주시한다면...\"

안정환이 파악하고 있는 정보를 토대로 거미손 아가사를, 공략할 수 있는 해법을 찾는 것이, 해외 전지훈련의 또 다른 과제로 떠올랐습니다.
KBS 뉴스 정충희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토고 거미손, `아가사 뚫어라!`
    • 입력 2006-01-13 22:05:20
    • 수정2006-01-13 22:06:33
    스포츠9
<앵커 멘트> 최근 토고축구 평가전에서 가장 인상적인 선수 가운데 한 명이 바로 골키퍼 아가사였습니다. 거미손 아가사를 어떻게 뚫느냐가 중요해졌습니다. 정충희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2번의 평가전에서 수비가 약한 토고가 1점만 내준 원동력은 바로, 아가사의 선방입니다. 골이나 다름없는 슈팅까지 막아내는 동물적인 감각이 대단합니다. 이미, 아프리카 예선에서 영점대의 실점률로, 본선 진출을 이끈 주역 중의 주역입니다. FC 메스 소속인 아가사는, 190cm 장신이면서 탄력과 유연성이 좋고 위치 선정 능력도 탁월한 선수로 평가됩니다. <인터뷰> 아가사[토고 골키퍼] : \"한국과 첫 경기가 가장 중요한 만큼 전력을 다해 꼭 이기도록 하겠습니다\" 다만 안정환이 아가사와 함께 뛴다는 사실은 행운입니다. <인터뷰> 안정환[FC 메스] : \"그 선수의 장단점이나 또 많이 실점하는 위치나 그런 것을 많이 파악하고 계속 주시한다면...\" 안정환이 파악하고 있는 정보를 토대로 거미손 아가사를, 공략할 수 있는 해법을 찾는 것이, 해외 전지훈련의 또 다른 과제로 떠올랐습니다. KBS 뉴스 정충희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2024 파리 올림픽 배너 이미지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