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단신]“서울-평양 화물열차 운행 추진” 外 4건

입력 2006.06.09 (22:24) 수정 2006.06.09 (22:25)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이종석 통일부 장관은 오늘, 남북 경협의 미래를 주제로 한 세미나에 참석해, 서울~평양 사이에 정기 화물 열차가 다니면, 평양에서의 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남측 기업들의 물류 비용 부담이 줄어들 것이라며, 우리 나름의 예상 시간에 정기 화물 열차를 운행하는 방안을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의정부의 모 고등학교가 지난달 말까지 6월분 급식비 9만여 원을 내지 안은 학생 100여명에게 급식을 중단해 논란이되고 있습니다. 학교측의 급식 중단으로 일부 학생들은 길게는 닷새동안 점심을 먹지 못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길게는 닷새 동안 급식을 받지 못했습니다.

울산시 남구에 있는 모 초등학교 학생 88 명이 집단 식중독 증세를 보여 교육청과 보건 당국이 실태 조사에 나섰습니다. 교육청과 보건 당국은 학교에서 오전에 학생들에게 집단으로 먹인 음식물이 없었던 만큼, 어제 학교 급식과, 학교 앞 문구점에서 파는 음식물 등을 수거해 역학 조사를 벌이고 있습니다.

대법원 2부는 경찰청 특수수사과 재직 시절 최규선 씨로부터 뇌물을 받은 혐의 등으로 구속기소된 최성규 전 총경에 대해 징역 5년과 추징금 1억8천만원, 타이거풀스 주식 만5천주 몰수를 선고한 원심을 확정했습니다.

월드컵이 열리는 내일부터 다음달 10일 까지 대한 항공과 아시아나 항공은 우리 대표팀의 경기를 포함한 주요 경기 내용과 결과를 승무원의 기내방송 등을 통해 실시간으로 알려주고 일부 중장거리 여객기 안에선 기내 인터넷을 통해서 경기를 볼 수 있도록 할 예정이라도 밝혔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주요단신]“서울-평양 화물열차 운행 추진” 外 4건
    • 입력 2006-06-09 21:50:06
    • 수정2006-06-09 22:25:51
    뉴스 9
이종석 통일부 장관은 오늘, 남북 경협의 미래를 주제로 한 세미나에 참석해, 서울~평양 사이에 정기 화물 열차가 다니면, 평양에서의 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남측 기업들의 물류 비용 부담이 줄어들 것이라며, 우리 나름의 예상 시간에 정기 화물 열차를 운행하는 방안을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의정부의 모 고등학교가 지난달 말까지 6월분 급식비 9만여 원을 내지 안은 학생 100여명에게 급식을 중단해 논란이되고 있습니다. 학교측의 급식 중단으로 일부 학생들은 길게는 닷새동안 점심을 먹지 못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길게는 닷새 동안 급식을 받지 못했습니다. 울산시 남구에 있는 모 초등학교 학생 88 명이 집단 식중독 증세를 보여 교육청과 보건 당국이 실태 조사에 나섰습니다. 교육청과 보건 당국은 학교에서 오전에 학생들에게 집단으로 먹인 음식물이 없었던 만큼, 어제 학교 급식과, 학교 앞 문구점에서 파는 음식물 등을 수거해 역학 조사를 벌이고 있습니다. 대법원 2부는 경찰청 특수수사과 재직 시절 최규선 씨로부터 뇌물을 받은 혐의 등으로 구속기소된 최성규 전 총경에 대해 징역 5년과 추징금 1억8천만원, 타이거풀스 주식 만5천주 몰수를 선고한 원심을 확정했습니다. 월드컵이 열리는 내일부터 다음달 10일 까지 대한 항공과 아시아나 항공은 우리 대표팀의 경기를 포함한 주요 경기 내용과 결과를 승무원의 기내방송 등을 통해 실시간으로 알려주고 일부 중장거리 여객기 안에선 기내 인터넷을 통해서 경기를 볼 수 있도록 할 예정이라도 밝혔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