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시세

입력 2000.09.28 (09:30)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이어서 환율과 금리 등의 주요 경제지표 알아보겠습니다.
⊙기자: 오늘 오전 주식시장은 현 선물시장이 동반 상승세로 출발했습니다.
거래소, 코스닥시장 모두 외국인이 매수우위를 나타내는 가운데 지수 관련주의 상승에 힘입어 사흘째 반등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이 시각 현재 종합주가지수는 어제보다 4.35포인트 상승한 603.66을 나타내고 있으며 거래량은 6200만주를 넘어서고 있습니다.
선물가격은 12월 물이 오름세를 나타내고 있고 코스닥지수도 어제보다 0.67포인트 오른 87.24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주업종별로는 전기 전자가 오름세를 나타내고 있는 반면 화학과 금융업종은 약보합권에 머물고 있습니다.
거래소시장의 반등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거래량과 고객예탁금이 증가하며 시장 내부 여건도 나아지고 있고 바닥권 인식과 악재에 대한 시장 참여자의 내성도 강화된 모습을 보이며 지수 600선을 회복한 모습입니다.
하지만 미 나스닥시장이 5일째 하락하고 있는 점과 반도체가격의 약세 등은 부담스러운 요인입니다.
따라서 아직까지 추세반전 여부는 좀더 지켜보아야겠고 기술적 반등에 무게를 두며 낙폭 과대주에 대한 단기 매매가 바람직해 보입니다.
종목별로는 한국전력과 포항제철 등 민영화 관련주들이 소폭 하락세를 나타내고 있지만 삼성전자와 현대전자가 견조한 상승세를 나타내고 있는 가운데 여타 시가총액 상위 종목들도 오름세를 나타내며 지수상승에 기여한 모습입니다.
어제 외국인 매도로 약세를 보였던 은행주들도 저가매수입되며 오름세를 시현하고 있습니다.
한편 코스닥시장은 지수 바닥권에 대한 공감대가 형성되며 거래량, 거래대금 역시 빠른 회복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낙폭 과대주를 중심으로 매매입화돼 상승에 대한 차익 매물을 감안하며 탄력적으로 시장에 대응하는 것이 바람직해 보입니다.
한국정보통신이 어제에 이어 강세 시현하고 있고 리타어텍과 두성엔지니어링 등 시가총액 상위 종목들이 상승세를 나타내며 오름세는 계속되고 있습니다.
이 시각 현재 원달러 환율은 어제보다 80전 오른 1114원 40전에 거래되고 있으며 3년만기 회사채 금리는 9.05%로 시작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현대증권에서 전해 드렸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주식시세
    • 입력 2000-09-28 09:30:00
    930뉴스
⊙앵커: 이어서 환율과 금리 등의 주요 경제지표 알아보겠습니다. ⊙기자: 오늘 오전 주식시장은 현 선물시장이 동반 상승세로 출발했습니다. 거래소, 코스닥시장 모두 외국인이 매수우위를 나타내는 가운데 지수 관련주의 상승에 힘입어 사흘째 반등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이 시각 현재 종합주가지수는 어제보다 4.35포인트 상승한 603.66을 나타내고 있으며 거래량은 6200만주를 넘어서고 있습니다. 선물가격은 12월 물이 오름세를 나타내고 있고 코스닥지수도 어제보다 0.67포인트 오른 87.24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주업종별로는 전기 전자가 오름세를 나타내고 있는 반면 화학과 금융업종은 약보합권에 머물고 있습니다. 거래소시장의 반등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거래량과 고객예탁금이 증가하며 시장 내부 여건도 나아지고 있고 바닥권 인식과 악재에 대한 시장 참여자의 내성도 강화된 모습을 보이며 지수 600선을 회복한 모습입니다. 하지만 미 나스닥시장이 5일째 하락하고 있는 점과 반도체가격의 약세 등은 부담스러운 요인입니다. 따라서 아직까지 추세반전 여부는 좀더 지켜보아야겠고 기술적 반등에 무게를 두며 낙폭 과대주에 대한 단기 매매가 바람직해 보입니다. 종목별로는 한국전력과 포항제철 등 민영화 관련주들이 소폭 하락세를 나타내고 있지만 삼성전자와 현대전자가 견조한 상승세를 나타내고 있는 가운데 여타 시가총액 상위 종목들도 오름세를 나타내며 지수상승에 기여한 모습입니다. 어제 외국인 매도로 약세를 보였던 은행주들도 저가매수입되며 오름세를 시현하고 있습니다. 한편 코스닥시장은 지수 바닥권에 대한 공감대가 형성되며 거래량, 거래대금 역시 빠른 회복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낙폭 과대주를 중심으로 매매입화돼 상승에 대한 차익 매물을 감안하며 탄력적으로 시장에 대응하는 것이 바람직해 보입니다. 한국정보통신이 어제에 이어 강세 시현하고 있고 리타어텍과 두성엔지니어링 등 시가총액 상위 종목들이 상승세를 나타내며 오름세는 계속되고 있습니다. 이 시각 현재 원달러 환율은 어제보다 80전 오른 1114원 40전에 거래되고 있으며 3년만기 회사채 금리는 9.05%로 시작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현대증권에서 전해 드렸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