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학·통근, 버스보다 승용차 선호

입력 2006.09.26 (22:19) 수정 2006.09.26 (22: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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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 멘트>

직장이나 학교를 오갈때 승용차를 이용하는 인구가 처음으로 버스 이용자보다 많아졌다고 합니다.

최대수 기자입니다.

<리포트>

이른 아침 등교나 출근을 위해 거리로 나서는 학생과 직장인들!

자신에게 편리한 수단을 택하다보니, 이젠 승용차가 버스나 지하철 같은 대중교통을 추월하게 됐습니다.

<인터뷰>장은하(승용차 통학생) : "통학할 때 버스를 3번 갈아타야되기 때문에 시통학시간 아끼려고 승용차 이용합니다."

이런 추세가 반영되면서 전체 통근, 통학 인구의 32%가 승용차를, 23%는 버스를 7%는 전철.

지하철을 교통수단으로 이용했습니다.

서울의 경우 전철. 지하철 이용률이 29%로 가장 높았고, 승용차와 버스 순으로 이용자가 많았습니다.

<인터뷰>박정현(지하철 통근자) : "시간도 많이 절약할 수 있구요, 환승도 되니까 요금도 아낄 수 있습니다."

통학, 통근 수단으로 승용차가 버스를 앞지른 것은 서울과 전국 모두 처음 있는 일입니다.

직장이나 학교에 갈 때 걸리는 시간은 서울이 38분 30초로 가장 길었고, 인천과 경기도, 부산 순서였습니다.

낮 시간에 서울에 머무는 사람은 실제 거주하는 사람보다 56만 2천 명이 많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특히 주간인구와 상주인구가 가장 많이 차이 나는 곳은 서울 강남구로 조사됐습니다.

KBS 뉴스 최대수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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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통학·통근, 버스보다 승용차 선호
    • 입력 2006-09-26 21:29:48
    • 수정2006-09-26 22:23: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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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 멘트> 직장이나 학교를 오갈때 승용차를 이용하는 인구가 처음으로 버스 이용자보다 많아졌다고 합니다. 최대수 기자입니다. <리포트> 이른 아침 등교나 출근을 위해 거리로 나서는 학생과 직장인들! 자신에게 편리한 수단을 택하다보니, 이젠 승용차가 버스나 지하철 같은 대중교통을 추월하게 됐습니다. <인터뷰>장은하(승용차 통학생) : "통학할 때 버스를 3번 갈아타야되기 때문에 시통학시간 아끼려고 승용차 이용합니다." 이런 추세가 반영되면서 전체 통근, 통학 인구의 32%가 승용차를, 23%는 버스를 7%는 전철. 지하철을 교통수단으로 이용했습니다. 서울의 경우 전철. 지하철 이용률이 29%로 가장 높았고, 승용차와 버스 순으로 이용자가 많았습니다. <인터뷰>박정현(지하철 통근자) : "시간도 많이 절약할 수 있구요, 환승도 되니까 요금도 아낄 수 있습니다." 통학, 통근 수단으로 승용차가 버스를 앞지른 것은 서울과 전국 모두 처음 있는 일입니다. 직장이나 학교에 갈 때 걸리는 시간은 서울이 38분 30초로 가장 길었고, 인천과 경기도, 부산 순서였습니다. 낮 시간에 서울에 머무는 사람은 실제 거주하는 사람보다 56만 2천 명이 많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특히 주간인구와 상주인구가 가장 많이 차이 나는 곳은 서울 강남구로 조사됐습니다. KBS 뉴스 최대수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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