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단신]CD금리 급등, 대출 금리 오를 듯

입력 2006.12.20 (22:12)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 CD 금리가 어제보다 0.05% 포인트 급등한 연 4.79%를 기록함에 따라 주요 시중은행들의 주택담보대출 금리가 또 오를 것으로 보입니다.

공정거래위원회는 MP3폰을 이용하면서 자사가 운영하는 음악사이트 '멜론'에서 내려받은 음악 파일만을 사용하도록 강제한 SK텔레콤에 대해 시정명령과 함께 과징금 3억 3천만 원을 부과했습니다.

성균관대 정성권 교수와 미국 콜롬비아대학 김태완 교수는 공동연구를 통해 프레세닐린 단백질 변이에 의해 발병하는 노인성 치매증의 하나인 알츠하이머병의 원인물질이 PIP2(피아이피투)라는 연구 결과를 발표했습니다.

질병관리본부와 경기도보건환경연구원은 최근 강원도 원주와 경기도 일대 학교에서 발생한 집단 식중독 사고 원인을 ‘노로 바이러스’때문이라고 밝혔습니다.

KBS 스페셜 '외환은행 매각의 비밀' 취재팀이 제 9회 홍성현 언론상 방송취재보도부문 본상의 영예를 안았습니다.
홍성현 언론상은 지난 97년 불의의 사고로 숨진 고 홍성현 전 KBS 보도국장을 기리는 상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주요단신]CD금리 급등, 대출 금리 오를 듯
    • 입력 2006-12-20 21:38:50
    뉴스 9
오늘 CD 금리가 어제보다 0.05% 포인트 급등한 연 4.79%를 기록함에 따라 주요 시중은행들의 주택담보대출 금리가 또 오를 것으로 보입니다. 공정거래위원회는 MP3폰을 이용하면서 자사가 운영하는 음악사이트 '멜론'에서 내려받은 음악 파일만을 사용하도록 강제한 SK텔레콤에 대해 시정명령과 함께 과징금 3억 3천만 원을 부과했습니다. 성균관대 정성권 교수와 미국 콜롬비아대학 김태완 교수는 공동연구를 통해 프레세닐린 단백질 변이에 의해 발병하는 노인성 치매증의 하나인 알츠하이머병의 원인물질이 PIP2(피아이피투)라는 연구 결과를 발표했습니다. 질병관리본부와 경기도보건환경연구원은 최근 강원도 원주와 경기도 일대 학교에서 발생한 집단 식중독 사고 원인을 ‘노로 바이러스’때문이라고 밝혔습니다. KBS 스페셜 '외환은행 매각의 비밀' 취재팀이 제 9회 홍성현 언론상 방송취재보도부문 본상의 영예를 안았습니다. 홍성현 언론상은 지난 97년 불의의 사고로 숨진 고 홍성현 전 KBS 보도국장을 기리는 상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