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뉴스담기] 초대형 어린이 음악회 外

입력 2007.03.29 (21:00)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은 일본에서 열린 음악회 소식으로 시작하겠습니다.

1. 초대형 어린이 음악회

3천명의 어린이들이 참석한 초대형 음악회가 열렸습니다.

만 2살짜리 유아부터 초등학생까지...

어른들도 소화하기 힘들다는 이런 연주를 무려 3시간 동안 계속해 큰 박수 갈채를 받았습니다.

2. 미국 고층빌딩 화재

미국 텍사스 휴스턴 고층 빌딩에서 대형 화재가 발생했습니다.

검은 연기가 피어오르고...

소방차가 긴급 출동해 물을 뿌려보지만, 불길은 쉽게 잡히지 않습니다...

소방관들은 위험을 무릎쓰고 현장에 접근해...

불길에 고립된 사람들을 가까스로 구조해 냅니다.

우리나라나 미국이나 다른 사람을 구하기 위해 자신의 생명을 던져야 하는 소방관들의 삶, 참 아름답습니다!

3. '이란영해침범' 여부 놓고 신경전

이번엔 지난 23일 이란에 나포된 영국군 15명에 대한 소식입니다.

이란 국영TV가 나포 당시 장면과, 이슬람법에 따라 검은 히잡을 쓴 채 식사하는 여군 모습 등을 공개했는데요...

국영 TV는 이 여군이 인터뷰와 편지 등을 통해, 영해 침범을 시인했다고 주장했는데요,

이에 대해 영국 정부는 자의에 따른 인터뷰인지, 누가 촬영한 화면인 지, 신뢰할 수 없다고 반박하고 있답니다.

4. 식후 커피 한잔이 뱃살 주범

식사한 뒤 습관적으로 커피 마시는 분들 많죠.

생크림에 시럽이 가득 든 커피, 입 맛을 당기기 충분한데요, 하지만 달콤한 유혹만큼이나 건강엔 '공공의 적'!

카페인이 인슐린 분비를 자극하고 철분 흡수를 막는 것은 물론, 생크림 든 커피 한 잔은 밥 한 공기보다 높은 칼로리 때문에...

아무리 다이어트 식사를 해도 뱃살을 만드는 주범이라네요.

또 자판기 커피도 하루 서너잔이면 한끼 식사와 맞먹는다고 하니, 습관적으로 커피 마시는 분들 꼭 참고하셔야 할 것 같네요.

뉴스 담기 김진희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오늘의 뉴스담기] 초대형 어린이 음악회 外
    • 입력 2007-03-29 20:32:32
    뉴스타임
오늘은 일본에서 열린 음악회 소식으로 시작하겠습니다. 1. 초대형 어린이 음악회 3천명의 어린이들이 참석한 초대형 음악회가 열렸습니다. 만 2살짜리 유아부터 초등학생까지... 어른들도 소화하기 힘들다는 이런 연주를 무려 3시간 동안 계속해 큰 박수 갈채를 받았습니다. 2. 미국 고층빌딩 화재 미국 텍사스 휴스턴 고층 빌딩에서 대형 화재가 발생했습니다. 검은 연기가 피어오르고... 소방차가 긴급 출동해 물을 뿌려보지만, 불길은 쉽게 잡히지 않습니다... 소방관들은 위험을 무릎쓰고 현장에 접근해... 불길에 고립된 사람들을 가까스로 구조해 냅니다. 우리나라나 미국이나 다른 사람을 구하기 위해 자신의 생명을 던져야 하는 소방관들의 삶, 참 아름답습니다! 3. '이란영해침범' 여부 놓고 신경전 이번엔 지난 23일 이란에 나포된 영국군 15명에 대한 소식입니다. 이란 국영TV가 나포 당시 장면과, 이슬람법에 따라 검은 히잡을 쓴 채 식사하는 여군 모습 등을 공개했는데요... 국영 TV는 이 여군이 인터뷰와 편지 등을 통해, 영해 침범을 시인했다고 주장했는데요, 이에 대해 영국 정부는 자의에 따른 인터뷰인지, 누가 촬영한 화면인 지, 신뢰할 수 없다고 반박하고 있답니다. 4. 식후 커피 한잔이 뱃살 주범 식사한 뒤 습관적으로 커피 마시는 분들 많죠. 생크림에 시럽이 가득 든 커피, 입 맛을 당기기 충분한데요, 하지만 달콤한 유혹만큼이나 건강엔 '공공의 적'! 카페인이 인슐린 분비를 자극하고 철분 흡수를 막는 것은 물론, 생크림 든 커피 한 잔은 밥 한 공기보다 높은 칼로리 때문에... 아무리 다이어트 식사를 해도 뱃살을 만드는 주범이라네요. 또 자판기 커피도 하루 서너잔이면 한끼 식사와 맞먹는다고 하니, 습관적으로 커피 마시는 분들 꼭 참고하셔야 할 것 같네요. 뉴스 담기 김진희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2024 파리 올림픽 배너 이미지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