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커: 다이어트 식품 광고 가운데 상당수가 허위나 과장성이 있어서 소비자들을 현혹시킬 우려가 많은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소비자보호원이 잡지나 신문 등에 실린 다이어트 식품 광고 94종의 실태를 조사한 결과 71.3%인 67종의 광고에 허위나 과장성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100% 책임감량 등 객관적인 근거 없이 효과를 과장하는 경우가 많았으며 현행 식품위생법상에 허위 표시로 규정한 감사장과 상장 등을 이용한 경우도 30종이었습니다.
소비자보호원이 잡지나 신문 등에 실린 다이어트 식품 광고 94종의 실태를 조사한 결과 71.3%인 67종의 광고에 허위나 과장성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100% 책임감량 등 객관적인 근거 없이 효과를 과장하는 경우가 많았으며 현행 식품위생법상에 허위 표시로 규정한 감사장과 상장 등을 이용한 경우도 30종이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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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다이어트 식품 71% 허위과장 광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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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01-01-04 19:00:00
⊙앵커: 다이어트 식품 광고 가운데 상당수가 허위나 과장성이 있어서 소비자들을 현혹시킬 우려가 많은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소비자보호원이 잡지나 신문 등에 실린 다이어트 식품 광고 94종의 실태를 조사한 결과 71.3%인 67종의 광고에 허위나 과장성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100% 책임감량 등 객관적인 근거 없이 효과를 과장하는 경우가 많았으며 현행 식품위생법상에 허위 표시로 규정한 감사장과 상장 등을 이용한 경우도 30종이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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