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담기] 日, 중국산 간고등어서 살충제 검출 外

입력 2008.02.19 (20:47)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日, 중국산 간고등어서 살충제 검출

중국산 농약 만두 파문이 가라앉기도 전에 이번에는 간고등어에서 살충제가 검출돼 일본이 또 다시 경악하고 있습니다.

수입사인 '고자이 물산'은 중국에서 가공해 수입한 냉동 간 고등어에서 살충제 성분인 '디크롤포스'가 기준치의 14배 이상이 검출됐다고 밝혔습니다.

이에 따라 중국내 같은 공장에서 가공된 52개 제품에 대해 긴급 회수에 들어갔다고 하네요 일본에서 문제가 되고 있는 중국산 냉동 간고등어는 우리나라에는 수입되지 않았습니다.

파키스탄 총선 야당 승리 확정적

오랜 혼란 끝에 어제 치러진 파키스탄 총선거.

공식 결과는 내일 발표될 예정이지만 현재까지의 집계로는 야당의 승리, 무샤라프의 패배로 굳어지고 있습니다.

암살당한 부토의 인민당이 272석 가운데 100석 안팎을, 샤리프 전 총리가 이끄는 또 다른 야당이 70석 안팎을 차지해, 여당을 압도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합니다.

반면에 여당은 50석 미만에 그칠 것으로 예측됐습니다.

이제 관심은 두 거대 야당이 손을 잡고 공동 정부를 구성하는가 여부겠지요?

“미국, 고장 난 첩보 위성 21일 격추”

미 국방부가 현지시각으로 모레, 고장 난 첩보위성을 요격할 것이라고 CNN이 보도했습니다.

미국은 첩보위성의 지상 추락시 인명 피해가 우려된다는 이유를 들어 지대공 미사일을 발사해 요격에 나서겠다는 입장을 밝혔는데요 러시아와 중국 등은 미사일 방어 계획을 현실화하기 위한 위장된 실험이라며 강력히 반발하고 있다는군요.

CNN은 미 국방부가 1차 시도가 실패할 경우에 대비해 2차 요격 미사일 발사도 준비하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일본 이지스함 어선과 충돌, 2명 실종

최첨단 방어 시스템을 갖춘 일본의 이지스함이 오늘 새벽 해상에서 어선과 충돌해 어부2명이 실종됐습니다.

새벽 4시쯤 지바현 앞바다에서 일어난 사고인데요 해상보안청은 사고 해역에서 두 동강난 어선을 발견했지만 2명의 어부 행방은 찾지 못했다고 밝혔습니다.

어선과 충돌한 이지스 호위함은 300명의 자위대원이 승선하는 7천 700톤급 함정으로 훈련을 마치고 기지로 돌아오던 중 해상에서 조업중이던 어선과 충돌한 것입니다.

쌍둥이 유전자 100% 일치 안 해

일란성 쌍둥이의 유전자가 완벽하게 일치하는 것은 아니라는 연구결과가 나왔습니다.

미국과 스웨덴, 네덜란드 공동연구팀이 19명의 일란성 쌍둥이 게놈을 정밀분석한 결과인데요, 연구팀은 DNA는 거의 똑같았지만 일부 DNA 분절에서는 사소한 차이가 있었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연구 결과는 쌍둥이 가운데 한쪽은 어떤 질병이 나타나고, 다른 한쪽은 그렇지 않은 이유를 설명해 주는데 지금까지 과학자들은 일란성 쌍둥이 가운데 한쪽에서만 질병이 나타날 경우 환경적 요인에서 그 원인을 찾았습니다.

뉴스담기였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뉴스담기] 日, 중국산 간고등어서 살충제 검출 外
    • 입력 2008-02-19 20:28:33
    뉴스타임
日, 중국산 간고등어서 살충제 검출 중국산 농약 만두 파문이 가라앉기도 전에 이번에는 간고등어에서 살충제가 검출돼 일본이 또 다시 경악하고 있습니다. 수입사인 '고자이 물산'은 중국에서 가공해 수입한 냉동 간 고등어에서 살충제 성분인 '디크롤포스'가 기준치의 14배 이상이 검출됐다고 밝혔습니다. 이에 따라 중국내 같은 공장에서 가공된 52개 제품에 대해 긴급 회수에 들어갔다고 하네요 일본에서 문제가 되고 있는 중국산 냉동 간고등어는 우리나라에는 수입되지 않았습니다. 파키스탄 총선 야당 승리 확정적 오랜 혼란 끝에 어제 치러진 파키스탄 총선거. 공식 결과는 내일 발표될 예정이지만 현재까지의 집계로는 야당의 승리, 무샤라프의 패배로 굳어지고 있습니다. 암살당한 부토의 인민당이 272석 가운데 100석 안팎을, 샤리프 전 총리가 이끄는 또 다른 야당이 70석 안팎을 차지해, 여당을 압도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합니다. 반면에 여당은 50석 미만에 그칠 것으로 예측됐습니다. 이제 관심은 두 거대 야당이 손을 잡고 공동 정부를 구성하는가 여부겠지요? “미국, 고장 난 첩보 위성 21일 격추” 미 국방부가 현지시각으로 모레, 고장 난 첩보위성을 요격할 것이라고 CNN이 보도했습니다. 미국은 첩보위성의 지상 추락시 인명 피해가 우려된다는 이유를 들어 지대공 미사일을 발사해 요격에 나서겠다는 입장을 밝혔는데요 러시아와 중국 등은 미사일 방어 계획을 현실화하기 위한 위장된 실험이라며 강력히 반발하고 있다는군요. CNN은 미 국방부가 1차 시도가 실패할 경우에 대비해 2차 요격 미사일 발사도 준비하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일본 이지스함 어선과 충돌, 2명 실종 최첨단 방어 시스템을 갖춘 일본의 이지스함이 오늘 새벽 해상에서 어선과 충돌해 어부2명이 실종됐습니다. 새벽 4시쯤 지바현 앞바다에서 일어난 사고인데요 해상보안청은 사고 해역에서 두 동강난 어선을 발견했지만 2명의 어부 행방은 찾지 못했다고 밝혔습니다. 어선과 충돌한 이지스 호위함은 300명의 자위대원이 승선하는 7천 700톤급 함정으로 훈련을 마치고 기지로 돌아오던 중 해상에서 조업중이던 어선과 충돌한 것입니다. 쌍둥이 유전자 100% 일치 안 해 일란성 쌍둥이의 유전자가 완벽하게 일치하는 것은 아니라는 연구결과가 나왔습니다. 미국과 스웨덴, 네덜란드 공동연구팀이 19명의 일란성 쌍둥이 게놈을 정밀분석한 결과인데요, 연구팀은 DNA는 거의 똑같았지만 일부 DNA 분절에서는 사소한 차이가 있었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연구 결과는 쌍둥이 가운데 한쪽은 어떤 질병이 나타나고, 다른 한쪽은 그렇지 않은 이유를 설명해 주는데 지금까지 과학자들은 일란성 쌍둥이 가운데 한쪽에서만 질병이 나타날 경우 환경적 요인에서 그 원인을 찾았습니다. 뉴스담기였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2024 파리 올림픽 배너 이미지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