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한동 총리, '무적시민' 보호

입력 2001.01.27 (21:00) 수정 2018.08.29 (15:00)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오늘의 주요단신 전해 드립니다.
이한동 국무총리는 주민등록 말소자들이 급증하고 있다는 KBS 9시뉴스 보도와 관련해 이들이 주민등록을 조속히 회복할 수 있도록 주민등록 재등록 절차를 간소화하고 과태료를 경감하는 방안을 추진하라고 행정자치부 장관에게 지시했습니다.
이한동 총리는 이와 함께 이들이 공공근로사업에 참여하고 국민기초생활보장 수급자로 지정될 수 있도록 필요한 조처를 취하라고 지시했습니다.
대통령 직속 의문사 진상규명위원회는 오늘 5공 초기 삼청교육대에서 숨진 사람들에 대한 조사를 벌이기로 했다고 밝혔습니다.
위원회는 이에 따라 당시 삼청교육대에서 숨진 50여 명에 대한 개별조사 작업을 벌인 뒤 오는 3월에 열리는 위원회 정기회의에서 직권조사 대상자를 선정해 본격적인 조사에 들어갈 방침입니다.
통일부 관계자는 북측이 오늘 일주일 이상 남포외항에 머물던 밍르호의 입항허가를 구두로 전달해 왔다며 남포항 갑문이 개방되는 모레쯤 남포 내항에 들어가 하역작업을 시작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인간의 대표적 식량원인 쌀의 유전자정보가 완전 해독됨으로써 쌀과 기타 주요곡물의 품종을 개량할 수 있는 돌파구가 마련됐습니다.
스위스에 본사를 두고 있는 신젠타와 미국 유타주 솔트레이크시티에 있는 미리어드 지네틱스 등 두 개의 생명공학회사는 쌀의 완전한 게놈지도를 작성했다고 발표했습니다.
이로써 쌀은 게놈구조가 해독된 첫번째 주요작물이 됐습니다.
오늘의 주요단신 전해 드렸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이한동 총리, '무적시민' 보호
    • 입력 2001-01-27 21:00:00
    • 수정2018-08-29 15:00:00
    뉴스 9
⊙앵커: 오늘의 주요단신 전해 드립니다. 이한동 국무총리는 주민등록 말소자들이 급증하고 있다는 KBS 9시뉴스 보도와 관련해 이들이 주민등록을 조속히 회복할 수 있도록 주민등록 재등록 절차를 간소화하고 과태료를 경감하는 방안을 추진하라고 행정자치부 장관에게 지시했습니다. 이한동 총리는 이와 함께 이들이 공공근로사업에 참여하고 국민기초생활보장 수급자로 지정될 수 있도록 필요한 조처를 취하라고 지시했습니다. 대통령 직속 의문사 진상규명위원회는 오늘 5공 초기 삼청교육대에서 숨진 사람들에 대한 조사를 벌이기로 했다고 밝혔습니다. 위원회는 이에 따라 당시 삼청교육대에서 숨진 50여 명에 대한 개별조사 작업을 벌인 뒤 오는 3월에 열리는 위원회 정기회의에서 직권조사 대상자를 선정해 본격적인 조사에 들어갈 방침입니다. 통일부 관계자는 북측이 오늘 일주일 이상 남포외항에 머물던 밍르호의 입항허가를 구두로 전달해 왔다며 남포항 갑문이 개방되는 모레쯤 남포 내항에 들어가 하역작업을 시작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인간의 대표적 식량원인 쌀의 유전자정보가 완전 해독됨으로써 쌀과 기타 주요곡물의 품종을 개량할 수 있는 돌파구가 마련됐습니다. 스위스에 본사를 두고 있는 신젠타와 미국 유타주 솔트레이크시티에 있는 미리어드 지네틱스 등 두 개의 생명공학회사는 쌀의 완전한 게놈지도를 작성했다고 발표했습니다. 이로써 쌀은 게놈구조가 해독된 첫번째 주요작물이 됐습니다. 오늘의 주요단신 전해 드렸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