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지성 ‘알토란 활약’, 챔스 결승행

입력 2008.04.30 (22:20) 수정 2008.04.30 (23:12)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알립니다]
인터넷 저작권 문제로 유럽축구연맹(UEFA)이 주관하는 챔피언스리그 및 UEFA컵 경기 영상은 서비스하지 않습니다.


<앵커 멘트>
박지성 선수가 아시아 선수로는 처음으로 유럽챔피언스 리그 결승전 무대에 설 기회를 잡게 됐습니다.

오늘 열린 4강전에서 박지성은 그야말로 맹 활약을 펼쳤습니다.

송재혁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박지성은 역시 챔피언스리그의 사나이였습니다.

오늘 바르셀로나와의 4강 2차전에선 더욱 그랬습니다.

전반 21분, 오른발 슛이 아깝게 골대 옆을 비껴간 데 이어, 나니에게 올린 정확한 크로스가 역시 골문을 살짝 빗나가면서 공격포인트를 놓쳤습니다.

특유의 폭넓은 움직임을 바탕으로 수비에서도 완벽했습니다.

적극적인 몸싸움과 지능적인 차단으로 바르셀로나의 막강 공격력을 무력화 시켰습니다.

영국 현지 언론들도 일제히 최상위의 평점을 주며 박지성의 활약을 높게 평가했습니다.

<인터뷰>박지성 : "제가 맡은 역할을 잘 소화했다고 생각하지만 더 잘할 수 있는 부분도 있었다."

1차전을 비겼던 맨체스터는 전반 14분, 폴 스콜스의 선제골을 끝까지 잘 지켜 1대 0으로 이기고 결승에 올랐습니다.

다음달 22일, 모스크바에서 열리는 결승전에 출전할 경우 박지성은 아시아선수로는 처음 챔피언스리그 결승전 무대를 밟는 영광을 안게 됩니다.

KBS 뉴스 송재혁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박지성 ‘알토란 활약’, 챔스 결승행
    • 입력 2008-04-30 21:30:01
    • 수정2008-04-30 23:12:45
    뉴스 9
[알립니다]
인터넷 저작권 문제로 유럽축구연맹(UEFA)이 주관하는 챔피언스리그 및 UEFA컵 경기 영상은 서비스하지 않습니다.
<앵커 멘트> 박지성 선수가 아시아 선수로는 처음으로 유럽챔피언스 리그 결승전 무대에 설 기회를 잡게 됐습니다. 오늘 열린 4강전에서 박지성은 그야말로 맹 활약을 펼쳤습니다. 송재혁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박지성은 역시 챔피언스리그의 사나이였습니다. 오늘 바르셀로나와의 4강 2차전에선 더욱 그랬습니다. 전반 21분, 오른발 슛이 아깝게 골대 옆을 비껴간 데 이어, 나니에게 올린 정확한 크로스가 역시 골문을 살짝 빗나가면서 공격포인트를 놓쳤습니다. 특유의 폭넓은 움직임을 바탕으로 수비에서도 완벽했습니다. 적극적인 몸싸움과 지능적인 차단으로 바르셀로나의 막강 공격력을 무력화 시켰습니다. 영국 현지 언론들도 일제히 최상위의 평점을 주며 박지성의 활약을 높게 평가했습니다. <인터뷰>박지성 : "제가 맡은 역할을 잘 소화했다고 생각하지만 더 잘할 수 있는 부분도 있었다." 1차전을 비겼던 맨체스터는 전반 14분, 폴 스콜스의 선제골을 끝까지 잘 지켜 1대 0으로 이기고 결승에 올랐습니다. 다음달 22일, 모스크바에서 열리는 결승전에 출전할 경우 박지성은 아시아선수로는 처음 챔피언스리그 결승전 무대를 밟는 영광을 안게 됩니다. KBS 뉴스 송재혁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2024 파리 올림픽 배너 이미지 수신료 수신료